페이커, 중국 200억 연봉 제안 거절..."게임이 인생 전부, 돈 쓸일 별로 없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페이커, 중국 200억 연봉 제안 거절..."게임이 인생 전부, 돈 쓸일 별로 없어"

살구뉴스 2025-03-10 16:01:08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황제’ 페이커(이상혁)가 200억 원의 연봉 제안을 거절하고도 담담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는 “돈 쓸 일이 별로 없어서 거의 안 쓴다”며 남다른 씀씀이를 밝혔습니다.

 

페이커, 중국 연봉 200억 계약 거절

웹 예능 ‘살롱드립2’ 웹 예능 ‘살롱드립2’

페이커는 TEO 제작 웹 예능 ‘살롱드립2’에 출연해 솔직한 입담을 뽐냈습니다. 중국에서 연봉 200억 원을 제안받았다는 소문에 대해 그는 “맞다”고 인정하면서도 “SKT와 팀 동료, 그리고 팬들이 있었기에 한국에 남았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수식어에 집착하지 않고 게임에 이기는 것에만 집중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타이틀이 따라왔다”며 “돈이나 명예보다는 팀이 중요하다”는 뜻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롤드컵 최연소, 최고령, 최다 우승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보유한 페이커는 상금만 해도 20억 원에 달합니다. 

하지만 정작 본인은 “우리는 대기업이라 상금이 바로바로 입금된다. 아마 20억 정도 될 텐데 나도 자세히는 모른다. 다 계산을 해본 게 아니다”라며 쿨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페이커 "돈 쓸일이 별로 없어"

웹 예능 ‘살롱드립2’ 웹 예능 ‘살롱드립2’

페이커는 돈을 쓸 일이 별로 없다고 밝혔습니다. “아직도 용돈을 받아 쓰냐”는 질문에 그는 “그렇진 않고, 그냥 쓰고 싶을 때 쓴다. 다만 돈 쓸 일이 별로 없다 보니 거의 안 쓴다”며 웃음을 지었습니다. 

세계적인 외제차 브랜드 벤츠로부터 받은 ‘페이커 에디션’ 차량에 대해서도 페이커는 담담했습니다. “운전을 자주 하지 않아서 잘 간직하고 있다. 목적이 있어야 운전을 한다”며 “알아보실까 봐 불편한 감이 있지만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대기업 광고 모델 활동을 하며 적지 않은 수익을 올리고 있지만, 돈보다는 게임에 대한 애정이 우선이었습니다. 쉬는 날에는 체스를 하거나 프로게이머 친구들과 게임을 즐긴다는 그는 “게임이 인생의 전부다”라는 말로 자신의 철학을 드러냈습니다. 

 

페이커 돈보다는 가족, 팬

웹 예능 ‘살롱드립2’ 웹 예능 ‘살롱드립2’

페이커는 가족에 대한 애정도 드러냈습니다. “아버지와 할머니는 내가 집에 갈 때 가장 좋아하신다”며 “성적이 부진해도 평소와 똑같이 대하신다. 그래서 위로가 된다”고 말했습니다.

페이커의 이런 담담한 태도에 팬들은 “역시 황제의 품격”, “돈이 문제가 아닌 사람”이라며 찬사를 보냈습니다. 전문가들도 “상식적이고 담담한 페이커의 태도가 대중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200억 원의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는 페이커, 돈보다 팀과 팬을 우선시하는 그의 행보에 많은 응원과 사랑이 뒤따를 것 같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