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 신학기 선물로 '모바일금액권' 인기...편의점, 3월 특수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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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0 신학기 선물로 '모바일금액권' 인기...편의점, 3월 특수 '집중'

한스경제 2025-03-09 16:53:4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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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GS25 모바일 금액권’ 판매액을 살펴본 결과 직전 동요일(2/25~28) 대비 26.6% 신장했다고 밝혔다. 

특히 3월 들어 1020 구매 비중이 40%를 돌파했다. 신학기 시작과 함께 고물가로 인한 알뜰 소비 트렌드로 1020 세대 학생들 사이에서 모바일 금액권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1만원 이하 소액권 판매액 신장률도 37%에 달했다.  

모바일 금액권과 함께 먹거리, 비식품 등도 3월 특수를 누리고 있다. 같은기간 GS25가 초·중·고등학교와 대학가 매장 500여 곳의 상세 품목 매출을 직전 동요일(2/25~28) 대비 분석한 결과, 주먹밥(137.5%), 김밥(136.8%), 햄버거 및 샌드위치(125.5%), 도시락(122.0%) 등 간편식 매출이 급증했다. 

간식류에선 치킨25(182.2%), 젤리(101.0%), 가공우유(73.3%), 스낵(50.5%), 파우치 음료(48.5%), 카페25(24.0%) 등 매출이 증가했다. 

온라인 쇼핑, 중고거래 등 서비스를 이용하는 학생들이 늘면서 반값택배 매출도 22.3% 늘었으며 문구용품(97.2%), 세탁세제(95.3%), 스타킹(81.0%), 기초화장품(64.2%), 마스크(51.8%), 교통카드(21.9%) 등의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GS25는 신학기 수요를 겨냥해 3월 한 달 간 ‘GS25 개강타임’ 행사를 진행한다. ▲31일까지 토스페이로 햄버거, 샌드위치 전 상품 결제 시 50% 페이백 ▲카카오페이 첫 결제 고객 대상으로 5천 원 이상 결제 시 1천 포인트 즉시 할인 등이다. 

윤현진 GS25 브랜드마케팅팀 매니저는 “본격적인 신학기 시즌에 들어서면서 다양한 먹거리부터 생활필수템, 서비스까지 두루 갖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GS25에 1020 세대 수요가 집중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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