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정기선, 美 해군사관학교서 "조선 파트너로 함께할 것"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HD현대 정기선, 美 해군사관학교서 "조선 파트너로 함께할 것"

연합뉴스 2025-03-09 09:25:35 신고

3줄요약

미래 해양분야 발전방향 등 공유…HD현대 군함건조력 강조

미국 해군사관학교 찾은 정기선 HD현대 수석부회장 미국 해군사관학교 찾은 정기선 HD현대 수석부회장

[HD현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HD현대는 정기선 수석부회장이 미국 해군사관학교를 방문했다고 9일 밝혔다.

정 수석부회장은 7일(현지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아나폴리스에 있는 미군 해군사관학교를 방문해 이벳 M. 데이비스 교장(해군 중장), 사마라 파이어보 교무처장 등 학교 관계자를 만났다.

그는 이어 학교의 선체 구조 강의 현장과 유체역학 연구실을 방문, 교수진 및 생도들과 미래 해양 분야의 발전 방향과 연구과제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정 수석부회장은 생도들과의 환담에서 "한미동맹은 희생으로 맺어져 수십 년 동안 강화됐고, 단순한 군사적 파트너십을 넘어 글로벌 안보의 한 축이 됐다"며 "대한민국은 미국의 굳건한 동맹국이자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조선·해양 분야 혁신의 원동력으로 함께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HD현대는 인공지능(AI)에 기반한 자율운항, 디지털 첨단 선박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세계 최정상급 이지스 구축함을 5척 건조해 해군에 성공적으로 인도, 국가 안보 혁신을 뒷받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 수석부회장과 함께 해군사관학교를 방문한 정호섭 전 대한민국 해군참모총장은 "세계 1위의 조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 해군과 적극 협력해 세계 평화 수호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 수석부회장은 육군 특공연대 장교 출신으로, 지난 1월 진해 해군교육사령부에서 동계 훈련 중인 해군 학관 사관후보생(ROTC)들에 바비큐 특식을 보냈고, 2023년 1월에도 육군 ROTC 동계훈련장에 커피차를 전달한 바 있다.

HD현대는 지난해 7월 미국 미시간대학교, 서울대학교와 조선산업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협력 업무협약(MOU)을 맺은 후 공동연구 및 교육, 인턴십 프로그램 도입 등 미국과의 조선 분야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미국 해군사관학교 찾은 정기선 HD현대 수석부회장 미국 해군사관학교 찾은 정기선 HD현대 수석부회장

[HD현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vivid@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