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송옥주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화성갑지역위원장)과정명근화성특례시장을비롯한시의원,관계공무원등이화성시청상황실에서지역현안관련당정협의회를개최했다.
이날회의에서는서해선역사신설·체육시설·택지개발·대중교통·복지시설및생활환경개선등의안건들을집중적으로논의했다.
처음으로논의된‘서해선역사신설’안건은서남부지역교통인프라및철도이용접근성개선을위해서해선및신안산선열차이용이가능한역사를신설하는것으로,지난2월착수한화성시철도사업추진전략수립용역을통해최적의역사위치선정과경제성확보등사업추진방안을수립할예정이다.
‘비봉면다목적체육시설조성’안건은화성비봉공공주택지구입주등비봉면인구증가대응및주민생활환경개선을위한다목적체육시설을조성하기로했고4월기본계획을수립해28년10월착공목표로사업을추진할계획이다.
‘화성서부권역파크골프장조성’안건은늘어나는파크골프수요를충족하기위해서부권내18홀(면적16,000㎡)규모의파크골프장조성부지및적정사업비등을지속적으로검토해추진할계획이다.
‘팔탄면,양감면,정남면적정규모택지개발추진’안건은신규주택공급에대한주민요구대응을위해도시활성화용역을통해수요및개발가용지를검토하고신규개발사업제안시우선반영하는등정책방안을마련할예정이다.
‘화성서부권역똑버스운행확대’안건은서남부권교통소외지역의교통편의향상을위한수요응답형버스운행을확대(서남부권2개지역)하는사업으로道기본계획수립후사업계획을재협의할예정이다.
‘남양읍(구)119안전센터활용생활문화센터조성’안건은(구)119안전센터를활용해주민들이원하는생활문화센터를조성하는사업으로주민의견수렴및활용방안을마련해유휴공간재생사업을추진할계획이다.
그밖에▲향남읍상신리한우리공원경로당건립▲향남읍사창리천소하천정비사업▲송산면포도문화관조성▲양감면신왕리창말천(소하천)하도정비공사▲정남면금복리농로정비공사▲남양읍시도15호선도로확포장공사▲서신면매화리일원보도설치▲마도면금당리1141일원마을안길정비▲비봉면유포1리마을회관인근램프구간미끄럼방지▲양감면송산리송산지구도로정비공사▲화성서남부권역체육시설정비▲향남권역공원및산책로CCTV설치▲팔탄면기천리배롱나무식재안건들을함께논의했다.
송옥주국회의원은“화성시가특례시승격후처음진행하는당정협의회로소통의장을마련해주신정명근화성특례시장님과관계공무원들에게감사드린다.”며,“지역위에서도특례시가된만큼화성의방방곡곡이각자의특색에맞추어균형있게발전하기위한정책을펼치고차질없이추진되도록최선을다하겠다.”고말했다.
이어정명근화성특례시장은“먼저청년후계농육성자금추가지원예산과24년하반기특별교부세11억을확보해주신송옥주의원님께감사드린다.”며,“화성시의균등한발전을위해市는언제나소통의장을마련하고있으며,오늘논의된여러지역현안들에대해다양한방향성을검토해추진해나가겠다.”고말했다.
Copyright ⓒ 더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