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 연기예술과, 신입생 환영 연극 ‘실종’ 뮤지컬 ‘김종욱 찾기’ 잇따라 공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대경대 연기예술과, 신입생 환영 연극 ‘실종’ 뮤지컬 ‘김종욱 찾기’ 잇따라 공연

한국대학신문 2025-03-07 17:55:00 신고

3줄요약
연극 실종 공연 모습.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대경대학교 연기예술과가 한류캠퍼스(남양주) 소극장에서 신입생 환영공연으로 연극과 뮤지컬 두 편을 선보인다.

연극 실종은 작가 최문애 씨 작품으로 2009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당선 단막극이다. 인턴사원인 학생의 실종사건을 두고 드러나는 이야기로 기성세대의 무능함과 추악함을 비판하고 있다. 연극평론가 김건표 대경대 교수는 “작가는 작품을 통해 국가 시스템 안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회적 참사가 왜 일어날 수밖에 없는지에 대한 질문과 기성세대와 국가시스템을 냉소적인 시선으로 담아내고 있는 작품이다”라고 설명했다.

연출을 맡은 변가빈 학생(4년, 연기예술과)은 “좌절되지 않고 꿈과 희망을 가지고 전진하는 세대라는 점을 연극을 통해 부각하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연극 ‘실종’ 은 평일 오후 3시, 6시 두 차례 공연된다. 주말은 3시 1회로 7일(금)~8(토) 대경대 한류캠퍼스 소극장에서 공연된다.

뮤지컬 ‘김종욱 찾기’는 대학로에서 오픈런으로 공연되고 있는 2006년에 초연한 로맨틱 코미디창작뮤지컬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공연된다. 재학생들은 이번 공연을 위해 동계방학 60일 동안 워크숍을 거쳐 3, 4학년들이 공연을 준비했다.

공연은 전석 무료다. 대경대 연기예술과는 연극영화과 학과부터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을 비롯해 밀양연극제, 거창연극제와 대학연극제에서 대상을 비롯해 작품상과 연기상 등을 석권해 왔다.

Copyright ⓒ 한국대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