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황수민 기자] 롯데마트와 슈퍼는 미래형 식료품 전문 매장 ‘그랑그로서리’(Grand Grocery)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인테리어 아키텍처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1953년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이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독일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그랑그로서리는 롯데마트와 슈퍼가 지난 2023년 12월 선보인 식료품 전문 매장 브랜드다.
‘웅장한’ 또는 ‘좋은’이라는 의미의 ‘그랑’(Grand)과 식료품점을 뜻하는 ‘그로서리’(Grocery)를 결합했다.
신선과 즉석조리 식품을 중심으로 매장 면적의 90%를 먹거리로 채운 매장이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시장의 원형인 ‘올드 마켓 인 피아짜’(Old Market in Piazza)를 재해석해 그랑그로서리의 공간을 디자인했다.
이를 통해 서로 소통하며 식음을 즐기는 초창기 그로서리를 시각적으로 구현했다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서현선 롯데마트·슈퍼 브랜드디자인부문장은 “이번 수상은 그랑그로서리가 먹거리와 신선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가장 잘 충족한 미래형 마트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자인을 통해 롯데마트와 슈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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