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 그거 저희 얘기에요..?" 에픽하이 타블로, 11년 만에 제대로 털어놓은 인피니트 '공개 저격' 사건 전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선배님, 그거 저희 얘기에요..?" 에픽하이 타블로, 11년 만에 제대로 털어놓은 인피니트 '공개 저격' 사건 전말

뉴스클립 2025-03-06 19:39:00 신고

3줄요약
에픽하이 유튜브
에픽하이 유튜브

에픽하이 타블로가 과거 인피니트를 저격한 사건을 해명했다.

지난 5일, 에픽하이의 유튜브 채널에는 '에픽하이가 인피니트 디스한 이유 직접 물어봄 ft. 뜨개질'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영상에는 인피니트의 김성규, 남우현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타블로, 과거 인피니트 쇼케이스 불참.. "마음 상해있던 상태"

에픽하이 유튜브
에픽하이 유튜브

인피니트는 "가장 무서웠던 선배가 누구냐"라는 물음에 "에픽하이"라고 답했다. 과거 에픽하이와 인피니트는 울림엔터테인먼트에서 한솥밥을 먹던 사이였다. 김성규는 "나중에 오해가 풀렸는데, 타블로 형이 무서웠다. SBS '인기가요'에서 형들을 오랜만에 만났다. 우리는 반가운 마음에 단체로 인사를 했는데 형들이 벙찐 표정을 짓고 갔다"라고 기억했다.

이에 타블로는 "그때 '타진요' 사건 겪은 다음에 '열꽃' 나올 때였는데 성규한테 화난 게 아니라 소속사 대표 이중엽에게 마음이 상해있었다"라고 털어놨다.

에픽하이 유튜브
에픽하이 유튜브

타블로는 "인피니트가 데뷔할 때 쇼케이스를 하는데 MC가 나였다. 그런데 하필이면 쇼케이스를 하기 직전에 타진요 사건이 심각하게 터져서 집 밖으로 나갈 수도 없고 쇼케이스 MC를 하게 되면 시작부터 피해를 보겠다 생각했다. 그런데 내가 말하기도 전에 MC를 하차시킨 거다. 소속사가 내 상황을 회피하고 인정하는 것 같더라. 매니저 없이 2년을 싸웠다"라고 고백했다.

에픽하이, 과거 인피니트 공개 저격? "'이 사람' 까내리는 뜻"

에픽하이 유튜브
에픽하이 유튜브

남우현은 에픽하이의 '본 헤이터' 노래 가사가 "저희 얘기냐"라고 묻기도 했다. '본 헤이터'에는 '무한대를 그려주려 쓰러진 팔자'라는 가사가 담겨있다. 무한대는 인피니트의 대표 로고다.

이와 관련, 타블로는 "중엽이 형을 솔직히 말해서 좀 까는 뜻으로 쓴 거다. 너희를 비방하려는 건 아니었다. 라인이 너무 안 쓰기가 애매하게 좋더라"라고 해명했다. 이어 "그리고 한참 있다가 몇 년 지나고 난 다음에 성규 솔로 피처링 해달라는 연락이 와서 안 좋은 기억은 없애고 녹음도 하고 콘서트도 했다"라고 덧붙였다.

에픽하이 유튜브
에픽하이 유튜브
에픽하이 유튜브
에픽하이 유튜브

한편, 인피니트는 2010년, '다시 돌아와'를 발매하며 데뷔했다. 올해 데뷔 15주년을 맞이한 이들은 6일, 8번째 미니 앨범 '라이크 인피니트'를 발매하며 컴백했다.

Copyright ⓒ 뉴스클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