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 생성형 AI 품질 확보 위해 포도노스와 업무협약 체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테스트웍스, 생성형 AI 품질 확보 위해 포도노스와 업무협약 체결

AI포스트 2025-03-06 18:44:01 신고

3줄요약
(사진=테스트웍스)
(사진=테스트웍스)

AI 성능 분석·평가 전문 서비스 기업 포도노스는 AI 데이터 및 솔루션 전문 기업 테스트웍스와 지난 3월 5일 생성형 AI 품질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도노스는 생성형 AI 평가 솔루션을 통해 고도화된 분석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테스트웍스는 RAG (검색 증강 생성) 및 sLLM (소형 대규모 언어 모델) 등이 적용된 테스트웍스 AICC 모델 솔루션의 기반이 되는 생성형 AI를 고도화한다.

또한 포도노스와 테스트웍스는 빠르게 성장하는 생성형 AI 시장에서 신뢰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해 품질 분석 및 평가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멀티모달 생성형 AI 등의 성능과 안전성이 보장된 생성형 AI 서비스 시장 확대를 위해 포도노스는 테스트웍스의 미국 시장 진출을 돕고, 테스트웍스는 포도노스의 한국 시장 진출을 위한 상호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포도노스는 AI 분야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구글의 ‘AI 아카데미(AI Academy)’ 프로그램에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선정된 한국 스타트업 7곳 중 하나로, 자체 개발한 AI 기반 분석·평가 도구를 활용해 AI 모델의 성능을 빠르고 정확하게 평가하고 분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AI 모델의 작동 방식을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있으며, 향후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AI를 지속적으로 학습시킬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테스트웍스는 RAG 기반의 문서 데이터베이스, sLLM 기반의 언어 생성 모델 및 SOE (Service Orchestration Engine) 고도화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아울러 포도노스와의 협력을 통해 테스트웍스 생성형 AI의 품질 평가를 통한 솔루션 고도화 및 생성형 AI의 품질 개선을 위한 협력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포도노스 배수현 CEO는 “포도노스가 개발한 실제 환경과 가장 유사한 모델 성능 평가 솔루션으로 생성형 AI의 신뢰성 및 사용 안전성 확보를 위한 생태계 구축에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포도노스의 미국 생성형 AI 기반 서비스 시장 정보와 테스트웍스의 국내 시장 정보를 공유해 양사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생성형 AI 기반의 서비스가 갖고 있는 다중 답변 처리, 사용자 의도 분석 부족, 연속적인 추가 질문에 대한 유동적 답변 제공 부족 등 생성형 AI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테스트웍스 AI Agent 솔루션의 높은 기술 개발 수준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포도노스와 함께 생성형 AI 품질 확보 생태계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AI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