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현안해결 협력강화 국회의원 조찬간담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고창군, 현안해결 협력강화 국회의원 조찬간담회

중도일보 2025-03-06 16:23:21 신고

3줄요약
고창군-고창출신(지역구) 국회의원 조찬간담회(1)
전북 고창군이 고창출신 국회의원들과 지난 6일 조찬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고창군 제곻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과 고창출신 및 지역구 국회의원이 지난 6일 오전 국회에서 서해안철도 국가계획 반영 등 지역 현안 해결에 힘을 모으기 위해 고창 출신 및 지역구 국회의원 조찬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 출신 안규백, 이성윤, 안태준, 김남희, 정을호 국회의원, 지역구 윤준병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고창군-고창출신(지역구) 국회의원 조찬간담회(3)
전북 고창군이 고창출신 국회의원들과 지난 6일 조찬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고창군 제곻

심 군수는 간담회에서 2024년 한 해 동안 고창군이 거둔 주요 성과를 돌아보며, 지역 발전을 위해 힘써준 국회의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함께 축하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창군과 고창 출신(지역구) 국회의원이 함께 이룬 주요 성과로는 ▲삼성전자의 신활력 산단 부지 매입 및 용평리조트의 종합테마파크 부지 매입 ▲명사십리 해양관광지 조성사업 3000억원 투자 유치 ▲신 활력 산단 첨단기업 3개사 1900억원 투자 유치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1등급 달성 ▲일자리 연계 형 지원주택사업 선정 등 굵직한 공모사업 성과와 역대 최대 규모의 국가 예산 확보 등이다.

고창군-고창출신(지역구) 국회의원 조찬간담회(5)
전북 고창군이 고창출신 국회의원들과 지난 6일 조찬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고창군 제곻

고창군은 2025년 '변화와 성장, 미래를 여는 고창' 이라는 새로운 슬로건 아래 혁신과 발전을 구상하고 있다. 특히 지역 최대 현안인 '서해안 철도 건설사업'이 국토교통부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국회의원들과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인 노을 대교의 조속한 완공을 위해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에 적극적 예산 반영을 요청하기로 했다. 국제 카누슬라럼 경기장 조성사업 등 지난해 국가 예산에 미반영 된 사업들이 정부 추경에 포함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지난해 고창군이 거둔 값진 성과는 여기 계신 의원님들께서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주신 덕분이다"며 "올해도 변화와 성장, 미래를 여는 고창을 위해 현안 해결과 국가 예산 확보에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