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인이 기뻐할 만한 소식!” 손흥민↔‘19세 FW’ 스왑딜 가능성 제기…“포스테코글루가 텔 좋아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케인이 기뻐할 만한 소식!” 손흥민↔‘19세 FW’ 스왑딜 가능성 제기…“포스테코글루가 텔 좋아해”

인터풋볼 2025-03-06 15:05:00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 주대은 기자 = 바이에른 뮌헨이 손흥민(32)과 마티스 텔(19)의 스왑딜을 고려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다.

독일 ‘TZ’는 5일(한국시간) “뮌헨은 공격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여름 경험 많은 공격수를 영입하길 원한다. 그중에서도 토트넘 손흥민이 영입 대상자 명단에 올라와 있다”라고 보도했다.

손흥민은 토트넘을 대표하는 선수다. 지난 2015-16시즌 합류해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공격수로 성장했다. 다만 최근 전망이 좋지 않다. 이번 시즌 34경기 10골 8도움을 기록했다. 일각에선 폼이 떨어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영국 ‘더 하드 태클’은 “토트넘은 폼이 크게 떨어진 손흥민의 미래에 대해 크게 우려하고 있다. 토트넘은 손흥민 포지션에 변화를 고려하고 있다. 그가 팀을 떠날 수도 있다”라고 바라봤다.

이어서 “손흥민은 끔찍한 시즌을 보냈다.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원하는 공격진의 플레이와 맞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2026년 계약 만료를 앞두고 토트넘은 그의 미래를 고려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토트넘은 지난 겨울 이적시장에서 바이에른 뮌헨 공격수 마티스 텔을 임대 영입했다. 이를 두고 ‘더 하드 태클’은 “토트넘이 1월에 마티스 텔을 영입한 건 토트넘이 보낸 첫 번째 신호였을 것이다. 텔에 대한 투자는 그가 당분간 믿고 싶은 선수라는 걸 보여준다. 손흥민의 미래는 불안하다. 토트넘의 우려는 매우 타당하다. 심지어 적은 금액에 그를 매각할 수도 있다”라고 밝혔다.

뮌헨 이적설이 등장했다. 스페인 ‘피차헤스’는 “손흥민은 불확실한 미래에 직면해 있다. 손흥민이 고려하고 있는 옵션 중 뮌헨이 가장 매력적인 대안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뮌헨은 공격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그의 프로필이 팀 스타일과 완벽하게 맞아떨어진다”라고 이야기했다.

‘TZ’는 “뮌헨이 새로운 톱스타 영입을 추진 중이라고 한다. 해리 케인이 기뻐할 만한 소식”이라며 “손흥민에 대한 뮌헨의 관심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뮌헨은 지난 2021년 봄에도 손흥민을 눈여겨본 적이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하지만 당시 재계약과 높은 이적료로 인해 이적이 실패로 돌아갔다. 당시 뮌헨은 손흥민을 영입하기 위해 8,500만 유로(약 1,325억 원)를 제시해야 했다. 지금 손흥민의 시장 가치는 3,800만 유로(약 592억 원)에 불과하다”라고 더했다.

매체는 “그러나 뮌헨이 실제로 이 금액을 지불할지 여부는 의문이다. 반면 현재 토트넘으로 임대 중인 텔과 일종의 스왑딜을 생각할 수 있다. 토트넘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텔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