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쉐어링, SOS 버튼 녹음 기능 추가…가족 안전 기능 강화한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아이쉐어링, SOS 버튼 녹음 기능 추가…가족 안전 기능 강화한다

스타트업엔 2025-03-06 14:50:52 신고

3줄요약
아이쉐어링 앱에 주변소리 녹음을 포함 및 알림 대상 지정 기능을 포함한 SOS 알람 기능이 업데이트됐다.
아이쉐어링 앱에 주변소리 녹음을 포함 및 알림 대상 지정 기능을 포함한 SOS 알람 기능이 업데이트됐다.

글로벌 위치 공유 플랫폼 아이쉐어링을 운영하는 아이쉐어링소프트 (공동대표 조해경, 주용재)가 가족과 소중한 이들의 안전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앱 내 SOS 구조 버튼 기능을 추가 업데이트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SOS 알람이 발생하면 주변 소리가 자동으로 녹음되는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긴급 알람을 보낼 때 사용자가 직접 수신 대상을 지정할 수 있으며, 녹음된 주변 소리를 함께 전송할지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아이쉐어링은 부모와 자녀 등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위치 공유 앱으로 실시간 위치 공유와 보호자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 새롭게 추가된 SOS 요청 10초 후 자동 녹음 기능은 긴급 상황 발생 시 주변의 소리를 기록해 보호자가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녹음된 데이터는 앱 내 메시지함에 저장되며, 미리 설정한 긴급 연락처로 자동 전송되어 신속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다.

아이쉐어링의  SOS  녹음 기능은 사용자가 SOS  알람 버튼을 누르는 시점부터 10초간  주변 소리를 기록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SOS 알람이 모든 보호자에게 일괄 전송되던 방식에서 벗어나, 사용자가 긴급 알람 수신 대상을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이를 통해 부모는 자녀에게, 자녀는 보호자에게 맞춤형 알람을 전송할 수 있어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해졌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하는 최적화 기술을 적용하고, GPS 오차를 줄이는 정밀 위치 추적 기능을 강화해 더욱 정확한 위치 공유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아이쉐어링은 전 세계 5,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업계 1위 위치 공유 앱으로 자리잡았다. 300만 명 이상  일간 활성 사용자(DAU)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한국 사용자는 75 만 명이상이다. 가족과 친구를 위한 실시간 위치 공유 서비스뿐만 아니라, 긴급 구조(SOS 알림) 및 집이나 학교, 학원 등 지정 장소 도착 시 보호자 알림 기능을 제공해 전 연령층에서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미국과 유럽 등 엄격한 글로벌 표준에 맞춘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준수하며, 사용자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다.

아이쉐어링 주용재 공동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들의 실질적인 요구를 반영해 긴급 상황에서도 신속하고 직관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위치 공유를 넘어 가족과 소중한 사람들의 안전을 보다 적극적으로 보호하는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보호 기능을 더욱 정교화하고, AI 기반 안전 예측 기술 등 혁신적인 기능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보다 신뢰받는 플랫폼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