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그동안 단순 결제 수단에 불과했던 '카드'가 최근에는 여러 혜택들을 제공하는 재테크 용도에 이용되는 추세다. 다만 카드 종류 혹은 방법 등에 따라 선사하는 혜택이 천차만별. 이에 보다 폭 넓고 다양한 혜택을 위해선 카드 사용을 위한 '치트키'가 필요하다. '카드 치트키'를 통해 쏟아지는 카드사 정보들 사이에서 핵심만을 선정해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카드 치트키 주인공 △BC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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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카드, AI로 '고객 감동 사연' 음원 제작한다
BC카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의 감동 사연을 음원으로 만드는 '중요한건 표현하는 마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이디야커피' 및 작곡가 김형석 대표가 이끄는 엔터테크 기업 '노느니특공대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협업해 진행된다. 16일까지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에서 신청 가능하고 페이북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BC카드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의 감동 사연을 음원으로 만드는 '중요한건 표현하는 마음' 이벤트를 진행한다. ⓒ BC카드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메시지를 전할 대상과 추억이 담긴 스토리 또는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솔직한 감정으로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된다. 참여고객 중 총 3명을 선정하고 선정된 메시지는 음원으로 제작된다. 제작과정 중 일부는 AI를 활용해 제작된다. 또한 최종 선정된 3인에게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2인 식사권도 함께 증정한다.
선정된 음원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다음달부터 송출되며 이디야커피 의정부 솔뫼DT점에서는 다음달 19일 해당 음원을 주제로 가수 김조한의 미니콘서트도 개최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도 혜택이 있다. 총 1000명을 추첨해 이벤트 참여고객에게 이디야커피 아이스아메리카노 쿠폰 2장씩 제공한다. 이번 공모전 당첨자 발표는 19일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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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새학기 맞이 캐시백 행사 진행
KB국민카드는 새학기를 맞아 초중고 학교 납입금 자동납부와 어린이집 보육료 납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한 캐시백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KB국민카드가 새학기를 맞아 초중고 학교 납입금 자동납부와 어린이집 보육료 납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한 캐시백 행사를 진행한다. ⓒ KB국민카드
KB국민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기업, 비씨, 선불카드 제외)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0만원 받고, 더 설레는 새 학기!' 행사를 다음달 30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KB국민카드로 초중고 학교 납입금 자동납부를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100만원 1명, 30만원 20명, 1만원 1000명 등 총 1021명에게 캐시백을 제공한다.
어린이집 보육 가정을 위한 '어린이집 보육료 캐시백까지 챙기세요!' 행사도 31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응모 후 KB국민행복카드 또는 KB국민 아이행복카드로 어린이집 보육료 바우처 결제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1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당첨 고객 중 어린이집 보육료 바우처 최초 결제 고객이면 3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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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프리미엄·실용 다 잡은 '부티크' 출시
현대카드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면서도 일상에서의 실용적인 혜택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한 새로운 장르의 신용카드 '현대카드 Boutique(이하 부티크)' 3종을 6일 공개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국내 카드 시장은 연회비 15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상품과 연회비 1~3만원의 매스(대중) 상품으로 양극화 돼 있다"며 "그런 이유로 상품 혜택 또한 프리미엄 상품은 여행, 쇼핑, 고메 등의 영역에, 매스 상품은 일상 소비 영역의 포인트 및 할인 등의 혜택에 집중돼 있다"고 말했다.
현대카드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면서도 일상에서의 실용적인 혜택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한 새로운 장르의 신용카드 '현대카드 Boutique' 3종을 6일 공개했다. ⓒ 현대카드
이어 "현대카드는 프리미엄과 매스 회원들의 니즈를 모두 만족시킬 수는 없을까에 대한 의문을 가졌고, 그에 대한 답으로 ‘현대카드 부티크’라는 새로운 장르를 만들게 됐다"고 부티크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상품명인 '부티크'는 개성 있는 물건을 판매하는 작은 상점을 일컫는 말로, 고객들에게 일상 속에서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상품 철학을 담았다. '부티크'는 'Copper' 'Satin' 'Velvet' 3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 상품별 핵심 고객층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연회비는 3종 모두 8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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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 'iF 디자인 어워드' 3년 연속 수상
삼성카드(029780)는 '에코 카드 패키지'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독일에서 진행되는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 독일의 레드닷(Red Dot)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삼성카드는 2023년 'iD카드' 2024년 'THE iD.'에 이어 올해까지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이어갔다.
삼성카드 '에코 카드 패키지'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 삼성카드
이번에 본상을 수상한 삼성카드 '에코 카드 패키지'는 친환경적 소재와 제작 방식을 활용해 만들어졌다. 카드 발급시 제공되는 상품안내장과 약관, 일반 폐지 등 버려지는 종이 자원을 재활용해 만들어졌다.
또한 접착제, 인쇄, 코팅을 사용하지 않고 제작해 종이로만 이뤄진 친환경 패키지를 구현했다. 접착제 없이 카드 등의 제작물이 안정적으로 보관될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종이 표면에 압력을 가하는 방식으로 인쇄, 코팅 없이 입체적인 텍스트와 이미지를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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