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이현령 기자] 홈플러스가 자사 상품권을 전 매장에서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하다고 6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이날 "상품권이 100% 변제가 이뤄지는 일반 상거래 채권임에도 지난해 이커머스 업계 미정산 사태와 연관 지으며 가맹점들이 과도하게 민감한 반응을 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앞서 일부 제휴사에서 홈플러스 상품권 수취를 거부하는 사례가 발생했다.
홈플러스는 자사 상품권 발생을 최소화해 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현재 미사용 잔액은 4~500억 원 대 수준으로 96% 이상이 홈플러스 매장에서 사용된다. 가맹점에서 사용되는 비중은 4% 미만으로 홈플러스 전체 매출에서 적은 수준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상품권 사용 관련 혼선이 이른 시일 내 정상화될 수 있도록 제휴사와 소통할 방침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상품권은 일반 상거래 채권이므로 기업회생 절차에 따른 금융채권 상환 유예 조치와는 전혀 관련이 없다”라며 “제휴사와 충분한 소통을 통해 불필요한 우려를 해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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