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투데이 이정근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5일부터 8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배터리 잡페어 2025(Battery Job Fair 2025)’에 참가해 적극적인 인재 확보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배터리 전문 채용 박람회로, LG에너지솔루션은 1:1 멘토링과 기업설명회 등을 통해 구직자들과 소통하며 배터리 산업의 미래를 함께할 인재를 발굴했다.
LG에너지솔루션의 1:1 멘토링 프로그램은 실무 경험을 가진 현직자들이 취업 준비생들에게 생생한 조언을 제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사전 신청 이틀 만에 100명 정원이 조기 마감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끌었다. 멘토링에 참여한 한 구직자는 “배터리 산업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어 준비 중이었는데, 현업 선배들의 현실적인 조언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또한 ‘Why LG Ensol’을 주제로 진행된 기업설명회에는 수백 명의 인파가 몰렸다. 5일 첫날 행사에서는 당초 준비된 300석이 부족해 좌석을 추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 자리에서 글로벌 배터리 기술력, 성취 지향적 조직 문화, 다양한 커리어 성장 기회를 강조하며 구직자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기업설명회에 참석한 한 참가자는 “LG에너지솔루션이 단순한 배터리 제조사가 아닌 글로벌 에너지 토탈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며 “연구개발뿐만 아니라 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다”고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잡페어는 3월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앞두고 우수한 인재들을 만날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배터리 산업을 선도할 열정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적극 발굴하고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3월 중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며, 채용 분야 및 지원 방법은 LG에너지솔루션 공식 홈페이지 및 LG커리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