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10년 동행…830억원 경제 효과 창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GS샵,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10년 동행…830억원 경제 효과 창출

비즈니스플러스 2025-03-06 09:24:46 신고

3줄요약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은 홈쇼핑 GS샵이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10년간 협업해 약 830억원 규모의 지역 경제 효과를 만들어냈다고 6일 밝혔다.

GS샵은 2015년 오픈한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전라남도 관광 상품을 개발·판매하고 전라남도 기업들의 우수 상품을 발굴해 홈쇼핑 방송과 모바일 앱으로 판로를 지원해왔다.

가장 협업이 활발한 분야는 관광이다. GS샵은 2016년 아시아 최초 슬로 시티인 완도군 소재 청산도 여행상품을 시작으로 광양 매화마을, 강진군 푸소(농촌체험 민박 프로그램), 구례 산수유와 섬진강 벚꽃 등 다양한 관광 상품을 개발해 선보였다. 특히 2023년 3월에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포함한 여행 상품을 판매하며 국제 행사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GS샵이 전라남도 13개 지자체와 함께 개발한 여행 상품은 70여 개에 달한다. 이들 여행상품을 통해 유치한 관광객 수는 약 8만명, 간접 홍보 효과를 제외한 여행 상품 매출액은 130억원이다.

전라남도 소재 기업들의 우수 상품 판로 확대에도 힘썼다. GS샵 MD들은 지난 10년간 총 53회에 걸쳐 개최된 우수 상품 상담회에 참여해 2000개 이상 기업을 만났으며 그중 약 100개 전남 기업 우수 상품들을 홈쇼핑 방송으로 소개해 7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대표적인 기업들은 전복, 여주, 매생이, 양파 등 지역 농수산물을 원물 또는 가공해 판매하는 완도전복, 청산바다, 푸릇푸릇, 호정식품, 완도맘, 고려전통식품 등으로 이들은 2017년부터 지금까지 8년 이상 꾸준히 GS샵 홈쇼핑 방송과 모바일 앱에서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허남준 GS리테일 홈쇼핑BU 사업지원부문장은 "TV는 광고 효과를 동반하기 때문에 전라남도의 숨겨진 지역 강소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라며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을 강화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