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엘리스그룹과 ‘AIDC 모듈러 분야’ 맞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SKT, 엘리스그룹과 ‘AIDC 모듈러 분야’ 맞손

한스경제 2025-03-06 09:13:26 신고

3줄요약
유영상 SK텔레콤 CEO(오른쪽)와 김재원 엘리스그룹 CEO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25 SK텔레콤 전시관에서 협약서에 서명하는 모습. / SK텔레콤
유영상 SK텔레콤 CEO(오른쪽)와 김재원 엘리스그룹 CEO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25 SK텔레콤 전시관에서 협약서에 서명하는 모습. / SK텔레콤

[한스경제=박정현 기자] SK텔레콤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5'에서 국내 AI 교육 솔루션 기업인 엘리스그룹과 인공지능 데이터센터(AIDC) 모듈러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엘리스그룹의 이동형 모듈러 데이터센터(PMDC)는 컨테이너 내부에 서버랙과 냉각장치를 설치하고 GPU와 신경망처리장치(NPU)를 탑재한 일체형 구조로 효율적인 비용으로 빠르게 AIDC 확장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엘리스그룹이 AI 서비스와 클라우드 서비스, 소규모 AI 데이터센터 인프라와 하드웨어까지 독자적으로 개발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SK텔레콤은 그래픽처리장치(GPU) 렌털부터 소규모 모듈러(Modular), 고객 맞춤형 전용(Delicated), 하이퍼스케일급까지 모든 유형의 수요를 맞추는 사업을 고도화해 'AI 인프라 슈퍼 하이웨이' 구축을 가속화하고자 한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고객사가 PMDC로 신속하게 사업을 시작하고 더 큰 용량의 AIDC를 추가해 설비 규모를 키울 수 있도록 PMDC 테스트 베드를 제작한다.

이전에도 SK텔레콤은 GPU 클라우드 기업 '람다', AI 데이터센터 통합 설루션 기업 '펭귄 솔루션스' 등 글로벌 기업과 협력해 AI 인프라 구축을 가속해 왔다.

유영상 SK텔레콤 최고경영자(CEO)는 "모듈러 방식의 강점을 살려 AI 데이터센터 혁신과 기술 개선 속도를 높이고 다양한 고객 수요에 부합하는 사업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