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최근 두 달간 주요 1금융권 은행 중 하나은행이 고객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의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하나은행은 18만8,266건의 관련 포스팅을 기록하며 온라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이와 같은 결과는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 상품과 이벤트 덕분인 것으로 보인다.
하나은행의 밀리언달러 통장과 달달 하나 적금 특판은 특히 인기를 끌었다. 밀리언달러 통장은 높은 금리를 제공하며, ATM 출금 및 인터넷 뱅킹 수수료 면제 혜택이 특징이다. 달달 하나 적금 특판은 급여 입금 시 우대 금리를 제공하고, 다양한 쿠폰과 이벤트 혜택을 통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또한, 하나원큐 앱을 통한 정부지원금 혜택 알리미 서비스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뒤이어 KB국민은행은 17만3,957건의 포스팅으로 2위를 기록했다. 이 은행은 국방부와 함께한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와 리브엠 SNS 이벤트 등으로 고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신한은행은 12만2,819건의 포스팅으로 3위에 올랐다. 신한SOL모임통장과 신한 청년 처음적금 같은 상품이 주목받았다.
이번 분석은 1금융권 9개 은행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기준으로 이루어졌으며, 소매영업을 중단한 한국씨티은행과 인터넷은행, 비수도권 은행 등은 조사에서 제외됐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최근 두 달간 1금융권 관련 전체 포스팅 수는 총 81만860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57% 증가했다"고 밝혔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