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LE 리뷰] '체급 차이' 극복 못한 광주, 비셸 고베에 0-2 패배→2차전 기적 가능할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ACLE 리뷰] '체급 차이' 극복 못한 광주, 비셸 고베에 0-2 패배→2차전 기적 가능할까

인터풋볼 2025-03-05 20:35:21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 김진혁 기자 = 광주FC가 체급 차이를 극복하지 못했다.

광주는 5일 오후 7시 일본 고베에 위치한 노에비아 스타디움에서 2024-25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16강 1차전 비셸 고베에게 0-2로 패배했다. 이제 광주는 2차전 뒤집기를 노리며 광주월드컵경기장으로 향한다.

[경기 라인업]

사진=광주 SNS
사진=광주 SNS

1차전 원정길에 나서는 광주는 김경민, 이민기, 민상기, 변준수, 김진호, 김한길, 박태준, 이강현, 아사니, 박정인, 헤이스가 선발 출전한다. 벤치는 노희동, 조성권, 진시우, 안영규, 박인혁, 이재환, 신창무, 강희수, 권성윤, 오후성, 주세종, 문민서가 대기한다.

홈팀 고베는 마에카와, 이와나미, 마테우스, 야마카와, 히로세, 이데, 오기하라, 구와사키, 이이노, 오사코, 사사키가 선발 출전한다.

[전반전]

광주가 고베에게 점유권을 내줬다. 고베는 높은 위치에서 광주를 압박하며 공격 기회를 만들었다. 전반 12분, 히로세의 왼발 중거리 슈팅을 김경민이 선방했다. 전반 15분에는 오사코의 슈팅이 골문 옆으로 빗나갔다.

결국 광주가 선제 실점을 허용했다. 전반 20분, 고베가 페널티 박스 우측에서 크로스를 시도했고 이후 혼전 상황에서 골대를 맞고 튕겨 나온 볼을 오사코가 헤더로 마무리했다. 광주도 곧바로 반격을 시도했다. 전반 21분, 우측면에서 아사니가 볼을 중앙으로 볼았다. 이후 헤이스에게 연결했지만, 제대로 슈팅까지 이어지지 않았다.

고베가 추가 득점에 성공했다. 전반 28분, 히로세가 우측면을 열었고 페널티 박스 안으로 쇄도하는 이데를 향해 크로스를 보냈다. 이를 이데가 헤더로 돌려 넣으며 점수 차를 2점까지 벌린 고베다.

순식간에 2실점을 허용한 광주가 분투했다. 특유의 공격적인 빌드업과 하프스페이스 활용을 통해 공격의 활로를 찾았다. 그러나 고베의 압박 수비를 좀처럼 이겨내지 못했다. 전방에서의 마무리 실패와 중원 싸움 패배가 반복됐다.

전반 추가시간 2분이 주어졌다. 광주가 기회를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 추가 시간 1분, 프리킥 상황을 맞이했지만, 박정인의 슈팅이 정확하지 않았다. 종료 직전에도 찬스를 맞았다. 추가 시간 2분, 아사니가 우측 하프스페이스에서 볼을 잡았고 박스 안까지 진입했다. 이후 김한길에게 연결했지만, 김한길의 왼발 슈팅이 골문 위로 뜨고 말았다. 이후 전반전 0-2로 종료됐다.

[후반전]

광주가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교체 카드를 썼다. 김한길과 박정인을 빼고 오후성과 박인혁을 투입했다. 공격의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겠다는 심산이었다. 분위기가 점차 광주 쪽으로 넘어왔다. 후반 14분 이민기의 크로스에 이은 아사니의 헤더가 골문 우측으로 빗나갔다.

분위기를 올리던 광주에게 변수가 생겼다. 후반 15분, 광주 공격 상황에서 변준수가 경합 중 상대 선수 발에 밟히며 쓰러졌고 교체 사인이 떨어졌다. 결국 2분 후 진시후와 교체됐다. 광주가 분투했다. 후반 18분, 아사니의 왼발 중거리 슈팅이 제대로 맞지 않았다.

승기가 점차 고베 쪽으로 기울었다. 후반 20분, 오사코의 박스 밖 중거리 슈팅이 골문 옆으로 빗나갔다. 고베는 전방 압박을 유지하며 광주의 빌드업을 방해했다 후반 18분, 측면을 연 고베다. 이후 히로세가 오른발 크로스를 시도했지만, 광주 수비진이 방해했다.

후반 막판 체력 저하까지 겹치며 경기는 더욱 어려워졌다. 후반 32분, 고베가 광주 박스 안에서 패스 연계를 통해 측면을 열었다. 이후 히로세가 크로스를 올렸지만, 광주 수비가 걷어냈다. 고베가 미드필더를 강화했다. 후반 33분, 공격수 이이노를 빼고 미드필더 야마우치를 투입했다.

광주도 변화를 줬다. 후반 34분, 이강현, 이민기를 대신해 주세종, 조성권 카드를 선택했다. 주세종을 통해 빌드업을 시도했다. 광주는 하프스페이스까지 볼을 전개했지만, 두터운 고베의 수비진으로 박스 진입에 어려움을 겪었다. 

고베가 마지막 변화를 줬다. 후반 42분, 이데, 히로세를 제외하고 하마다키, 마츠다를 투입했다. 후반 추가시간 3분이 주어졌다. 결국 추가 득점이 터지지 않았고 경기는 0-2 광주의 패배로 종료됐다.

[경기 결과]

비셸 고베(2): 오사코(전반 20분), 이데(전반 29분)

광주FC(0): -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