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영 공경진 기자) 광주시가, 5일 탄벌동 산10번지 일원에서 탄벌 실내체육관 착공식을 열었다. 이번 사업은 2026~2027 경기도 종합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핵심 시설로, 체육 인프라 확충과 시민들의 스포츠 접근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번 실내체육관 건립은 탄벌 A, B 지구단위계획 변경에 따른 공공기여 조건에 따라 민간 기부채납 방식으로 추진된다. 건물은 연면적 7,083㎡, 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되며, 2,400석의 관람석과 107면의 주차장을 갖춘 다목적 체육시설로 완공될 예정이다. 시는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개최 전까지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탄벌 실내체육관은 대회 기간 동안 탁구, 배드민턴, 태권도, 산악 종목 등의 경기장으로 활용되며, 폐회식 등 주요 행사도 이곳에서 진행된다. 대회 종료 후에는 시민들이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되며, 각종 행사와 프로그램이 열리는 지역 사회의 중심 체육시설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이번 실내체육관 건립 사업을 통해 광주시의 체육 인프라가 한층 강화되고, 경기도 종합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대회 이후에도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체육 공간으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뉴스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