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애드인에듀 IT 아카데미가 로봇팔 및 자율주행 AI로봇 부트캠프 4기를 개강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로봇팔과 자율주행 기술이 결합된 단일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44일간의 집중 실무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과정과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LLM을 적용한 자연어 처리 기반 의사소통 로봇과 엣지 디바이스 AI 기술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 과정 목표는 새로운 개발 구조 도입을 통한 효율성 극대화이며, AI 및 LLM을 활용한 코드 작성과 의사소통이 가능한 로봇을 구현하고, 단순한 기능 개발이 아닌 다양한 시나리오를 적용해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운다. 이를 통해 팀 협업을 강화하고, 전문 분야별 역할 분담을 통해 실무와 유사한 환경에서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개발 문서와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 경험도 제공한다.
커리큘럼으로는 ROS2와 딥러닝을 활용한 자율주행 로봇 시스템 제작과 구현을 다루며, 서빙 로봇, 안내 로봇, 물류 로봇 등 다양한 응용 사례를 포함한다. 교육 기간 동안 총 344시간의 집중 교육이 진행됫고, 프로젝트 발표회인 데모데이는 5시간을 분배해 참여 기업 대표 및 인사 담당자들에게 프로젝트 결과를 선보일 기회도 마련된다.
실습 장비로는 실제 실물 6축 로봇팔과 엣지디바이스가 장착된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하여 실물 산업용 로봇을 직접 다루며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수강생들은 ROS2 기반 실무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딥러닝을 코드로 구현해 ROS2 패키지를 활용한 실제 로봇 제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더불어 현업 엔지니어의 1대1 피드백을 받을 수 있으며, C++ 및 Python을 활용한 ROS2 프로그램 작성 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교육은 신설된 전용 강의장에서 진행되며, 실물 산업용 로봇을 직접 조작하며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정을 만나볼 수 있다.
교육 신청 및 혜택으로는 수강료 전액 지원과 취업지원금 지급이 포함된다. 훈련 장려금은 최대 61만6000원이 차등지급되며, 서류 접수 기간은 이달 21일까지다. 신청 대상은 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한 수강자로, 교육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5월 27일까지 진행된다. 선발 인원은 30명이다.
애드인에듀 관계자는 “실무 중심의 교육과 현업 엔지니어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AI 로봇 개발 실력을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상세한 내용은 애드인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