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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iM뱅크(아이엠뱅크)가 이용자 중심으로 전면 리뉴얼한 기업뱅킹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아이엠뱅크는 UX(고객체험)와 UI(고객인터페이스)를 강화해 기업뱅킹 서비스를 개편했다. 사용자 중심의 메인 및 마이페이지 개편, 신규 고객의 손쉬운 가입 및 이용, 법인 입출금계좌 최초개설, 법인 간편 대출상담 서비스 도입 , 상품 가입 프로세스 개선 등이 이번 개편의 특징이다.
특히 다양한 고객환경에 맞춰 최신 웹표준과 웹접근성을 준수하는 동시에 기업뱅킹 초심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직관적 서비스 체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아이엠뱅크는 기업금융플랫폼 경쟁력을 강화시켜 기업뱅킹 DT(디지털 전환)에 한층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법인 간편 대출상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법인 간편 대출상담 서비스는 법인사업자라면 누구나 공동 인증서 로그인 없이 간편하게 상담 신청을 할 수 있게 구성해 고객의 접근성을 최대화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아이엠뱅크와 거래 이력이 전혀 없거나 은행 전자 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던 신규 법인이더라도 앱으로 간편 대출 상담 절차를 밟을 수 있다. 비대면 신규가 어려운 법인 대출의 특성을 고려해 온라인에서 상담·신청까지 진행할 수 있다. 대면조직인 인근 1인 지점장 또는 PRM이 대출 희망인에 제안서를 제출해 채택 시 대표자를 방문해 약정을 체결하고 서명날인하는 방식이다.
황병우 아이엠뱅크 행장은 “이번 기업뱅킹 리뉴얼을 통해 아이엠뱅크와 거래하는 사업자 고객의 금융업무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고 이를 계기로 신규 고객 유치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에게 보다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차별화를 더한 사용자 중심 금융 플랫폼으로 디지털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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