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그동안 단순 결제 수단에 불과했던 '카드'가 최근에는 여러 혜택들을 제공하는 재테크 용도에 이용되는 추세다. 다만 카드 종류 혹은 방법 등에 따라 선사하는 혜택이 천차만별. 이에 보다 폭 넓고 다양한 혜택을 위해선 카드 사용을 위한 '치트키'가 필요하다. '카드 치트키'를 통해 쏟아지는 카드사 정보들 사이에서 핵심만을 선정해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카드 치트키 주인공 △롯데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
롯데카드 '고액 납세의 탑' 수상
롯데카드는 전날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제59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고액 납세의 탑'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전날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제59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고액 납세의 탑'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 롯데카드
기획재정부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가 참석해 상을 수상했다. 고액 납세의 탑 상은 연간 1000억원 이상의 세금을 납부하거나 과거 수상 이력이 있는 경우 과거 수상시 보다 1000억원 이상 납부액이 증가해 국가재정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상하는 상이다.
롯데카드는 신용판매와 금융사업 영역에서 견고한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 2023년 자회사 매각대금을 포함한 법인세차감전순이익 4990억원을 기록했으며, 그 중 1176억원을 법인세로 납부해 이번 고액 납세의 탑을 수상하게 됐다.
◆
신한카드 '제4회 인비테이셔날 셀럽·프로암 골프대회' 참가자 모집
신한카드는 오는 31일 유명 셀럽과 프로골퍼를 초청해 개최하는 '제4회 신한카드 인비테이셔날 셀럽·프로암 골프대회'에 참가할 고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경기 여주시에 위치한 자유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된다. 프로골퍼 임진한, 공태현, 한지민, 이예슬과 개그맨 홍인규를 비롯해 전 야구선수 윤석민, 심수창 등이 함께한다.
추첨을 통해 초청된 고객 54명은 셀럽·프로와 한 조가 돼 18홀 동반 라운딩을 하면서 프로들의 원포인트 레슨과 개인별 스윙 사진을 받아볼 수 있다. 대회 중 홀인원을 기록한 고객에게는 100만원 캐시백이 제공되며, 라운딩 종료 후에는 축하공연이 포함된 저녁 만찬과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는 행사도 진행된다. 참가 고객은 그린피, 캐디피, 카트비 등이 포함된 참가비를 부담하면 브런치, 그늘집 간식, 저녁 만찬과 기념품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는 '제4회 신한카드 인비테이셔날 셀럽·프로암 골프대회'에 참가할 고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 신한카드
이번 대회는 프리미엄 카드로 인기를 얻고있는 신한카드 The ACE BLUE LABEL, 신한카드 The BEST X,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신한카드,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 신한카드 LABE를 비롯한 총 8종 카드 중 하나를 보유하고, 혜택 정보를 수신 동의한 고객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기간은 오는 14일까지이며, 대상 카드로 응모기간까지 해외 이용 50만원을 포함 200만원 이상 이용하거나, 지인 2명을 동반해 3명이 함께 응모할 경우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
하나카드, 원더카드 누적 발급 100만장 돌파
하나카드는 지난 21일 '원더카드(ONE THE CARD)'가 누적 발급 100만장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원더카드'는 업계 최초로 한 장의 카드에 모든 혜택을 담아낸 상품이다. 57개 카드 서비스 영역 중 손님이 원하는 혜택을 직접 선택하고 변경할 수 있는 초개인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까지 누적된 혜택 변경 횟수는 21만번에 달한다.
하나카드는 카드 이용 데이터를 빅데이터로 분석해 미리 구성한 11개의 혜택 조합을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는 이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매월 '하나페이' 앱에서 원하는 혜택을 자유롭게 선택해 조합을 변경할 수 있고 '원더마켓'을 통해 △가장 많이 선택된 혜택 조합 △하나카드 직원이 추천하는 혜택 조합 등 테마별로 구성된 23개의 혜택 조합 중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하나카드는 지난 21일 '원더카드(ONE THE CARD)'가 누적 발급 100만장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이달 원더카드 100만장 발급을 기념해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원더카드 사용자를 위한 특별한 혜택으로 롯데월드 어드벤처 입장권 할인 이벤트가 준비됐다. 현장 유인매표소에서 원더카드로 롯데월드 어드벤처 입장권 결제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하나카드 개인 신용 또는 체크카드로 랜덤박스 1원을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패키지( iPad Pro11 wi-fi 256GB+ Apple pencil Pro + Magic keyboard )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5만원권 △메가MGC커피 (HOT)아메리카노 △GS25 모바일상품권 1000원권 △10 하나머니까지 푸짐한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또 원더카드로 이벤트 기간 내 1회 이상 결제 및 응모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만 하나머니(1명) △5만 하나머니(30명) △3만 하나머니(50명) △1만 하나머니(500명)를 제공한다.
◆
KB국민카드, KB Pay 1400만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KB국민카드는 KB Pay 고객 1400만 돌파를 기념해 지난달에 이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추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KB Pay 고객 1400만 돌파를 기념해 지난달에 이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추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 KB국민카드
'총 1억4000만원 경품, 내 선택은 애플? Or 갤럭시?' 이벤트 응모 및 KB Pay 푸쉬 알림 동의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달 말일까지 한달간 진행된다. 고객은 애플과 갤럭시 중 원하는 브랜드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으며, 총 300명을 선정해 인기 IT기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애플을 선택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폰 16 프로 5명, 아이패드 프로 7세대 5명, 에어팟 4세대 140명 등 총 150명에게 제공한다. 또 갤럭시를 선택한 고객에게 갤럭시 S25 울트라 5명, 갤럭시 탭 S10 울트라 5명, 갤럭시 버즈 프로3 140명 등 추첨해 총 150명에게 제공한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