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둥이’ 린가드, 상암 잔디 때문에 제대로 화났다...SNS 통해 분노 표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순둥이’ 린가드, 상암 잔디 때문에 제대로 화났다...SNS 통해 분노 표출

인터풋볼 2025-03-05 00:00:00 신고

3줄요약
사진 = 린가드 SNS
사진 = 린가드 SNS

[인터풋볼] 박윤서 기자 = 린가드가 단단히 화가 난 듯하다.

FC서울은 3일 오후 2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3라운드에서 김천 상무와 0-0으로 비겼다. 양 팀은 나란히 1승 1무 1패를 기록하게 되었으나 김천이 다득점에서 앞서 7위, 서울이 9위에 위치하게 됐다.

경기 결과는 둘째치고 가장 크게 화제가 됐던 것은 잔디 상태였다. 기본적인 상태가 좋지 못했고 선수들이 뛰면 뛰는 자리마다 잔디가 뒤집혀 파였다. 경기를 치르면 치를수록 선수들은 부상 위험 때문에 예민해졌다.

린가드는 파인 잔디 때문에 넘어져 고통을 호소하기도 했다. 부상으로 이어지지는 않았으나 린가드는 한동안 일어나지 못했고 메디컬 팀이 투입되어 상태를 확인해야 했다. 위험천만한 상황이었다.

린가드는 4일 자신의 SNS에 상암의 좋지 않은 잔디에 불만을 표하는 듯한 사진을 업로드했다. 린가드가 볼을 잡고 드리블을 하고 있는데 옆에 잔디가 파여 울퉁불퉁한 것이 적나라하게 드러난 사진이었다. 린가드는 분노를 표출하는 이모티콘도 남겼다.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 = 인터풋볼 박윤서 기자
사진 = 인터풋볼 박윤서 기자

현장에서 지켜본 상암의 잔디는 최악이었다. 선수들이 드리블하거나 걸어다니면 그 자리 그대로 곳곳이 파였고 다시 덮어도 똑같았다. 잔디가 불안하고 울퉁불퉁하니 볼도 제대로 흘러가지 않았고 평소에 해오던 대로 패스 플레이를 할 수가 없었다.

린가드뿐 아니라 다른 선수들도 잔디에 대해 불만을 표출했었다. 경기가 끝난 뒤 서울 미드필더 정승원은 “진짜 오늘 양쪽 발목이 돌아갔다. 크게 다친 것은 아니지만 이제 경기를 뛸 때마다 이런 부분을 인지하고 뛰어야 한다는 것 자체가 아쉽다.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은데 잔디 때문에 멈추게 되고 집중이 안 된다. 이런 부분을 좀 더 신경을 써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서울 수비수 야잔도 잔디 상태에 대해 한 마디 남겼다. 돌아오는 3월 말 한국 대표팀은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에서 요르단을 만나는데 서울월드컵경기장이 아닌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경기가 펼쳐진다. 요르단 국가대표 야잔은 “대한축구협회나 국가대표팀도 상암의 상황을 알기 때문에 경기장을 옮겼을 거라 생각한다. 옮긴 경기장(수원월드컵경기장)이 여기(서울월드컵경기장)보다는 상태가 더 좋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감독들도 마찬가지였다. 정정용 감독은 "생각했던 부분들이 경기장 환경에 의해 변칙적으로 갈 수밖에 없었다"라며 잔디로 인해 계획했던 빠른 템포의 축구를 펼치지 못했다고 말했다.

상암이 홈인 김기동 감독도 “1라운드 때부터 나왔던 문제다. 상암뿐 아니라 다른 구장 다 그렇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얼어있었고 선수들은 부상 위험이 있다. 잔디가 안 좋은 상태에서 경기를 치르다 보니 잔디도 빠르게 훼손되고 있다. 전북 현대도 ACL을 용인으로 가지 않나. 상암도 잔디가 뿌리를 내리지 못한 상태에서 경기를 했다. 린가드도 혼자 뛰다가 발목이 접질리는 상황이 있었다. 이런 부분에 있어서 고민이 이뤄져야 한다. 일단 시작은 했으니 최대한 신경 써서 부상 안 당하는 조치가 나와야 한다”라고 강하게 말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