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시우민 측이 KBS2 '뮤직뱅크' 출연 불가 이유를 밝혔다.
4일, 시우민의 소속사 원헌드레드는 시우민의 KBS 음악방송 출연 불가와 관련, KBS가 시우민의 음악방송 출연을 차단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컴백' 시우민, KBS2 '뮤직뱅크' 출연 못한다.. 무슨 일?
소속사는 "오랜만에 솔로 앨범을 발표하는 당사 직원들은 시우민이 음악방송을 통해 팬분들에게 좋은 무대를 선보일 수 있도록 수차례 방송사와 미팅을 가지려 노력하였으나, KBS는 저희 연락을 받아주지도 않는 묵묵부답 상황이었다"라고 알렸다.
이어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KBS 측은 비공식적으로 KBS2 '뮤직뱅크' 등 SM엔터테인먼트 가수들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에 시우민이 동시 출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전해왔다"라며 "납득하기 어려운 입장이었으나 당사는 '아티스트와 팬들을 먼저 생각해달라'라는 메시지를 KBS에 전달하기 위해 오늘까지도 지속적으로 연락을 취하였다. 그럼에도 이마저도 묵살당하는 상황이었다"라고 털어놨다.
소속사는 "이는 공영방송사가 음악이나 다른 어떤 사유가 아닌 특정 소속사와의 이해 관계 때문에 방송을 통한 아티스트와 팬들의 만남을 차단해버린 것"이라며 "당사 아티스트들을 둘러싼 불공정한 상황이 계속된다면 당사의 아티스트들은 SM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들이 앨범 활동을 하는 주간에는 음악 방송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반복될 수밖에 없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소속사는 "공영방송사인 KBS가 특정 회사의 입장만을 반영하여 이런 결정을 내린 것은 심히 불공정한 행위라고 생각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시우민, 3월 10일 솔로 앨범 'Interview X' 발매
한편, 시우민은 오는 10일, 솔로 앨범 'Interview X'를 발매해 컴백할 예정이다. 타이틀곡인 'WHEE!(위!)'는 UK Garage 기반의 댄스곡으로, 신디사이저와 시우민의 보컬이 어우러져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에너지를 담았다.
현재 시우민은 원헌드레드에서 개인 활동을 하고 있으며, EXO 그룹 활동은 여전히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이어오고 있다.
Copyright ⓒ 뉴스클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