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투데이 이정근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계열사 모델솔루션㈜이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MWC 2025’에 참가해 AI, 로보틱스 및 증강현실(AR) 기술이 적용된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
모델솔루션은 이번 전시회에서 AI 로봇 모빌리티 기업 하이코어와 협업한 ‘AI 자율주행 퍼스널 모빌리티’를 공개한다. 또한, AI·XR 기술 전문기업 버넥트와 공동 개발한 ‘AI 스마트고글’도 선보일 예정이다.
AI 스마트고글은 디지털 트윈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팩토리 환경에 최적화됐으며, 반도체 및 의료기기 생산 등의 산업 현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
제품은 AR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안정성을 높이고, AI 가이드 시스템을 통해 작업 오류를 줄이며 실시간 정보 처리 및 원격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올해 하반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는 “AI 기반 로보틱스 및 AR 디바이스 개발에 집중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각 기술 간 융합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모델솔루션은 ‘MWC’를 비롯해 ‘CES’, ‘IFA’, ‘GITEX’ 등 주요 글로벌 테크 전시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하며 혁신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