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xHD현대오일뱅크’ 단 한 명의 에스코트 키드 캠페인, ‘2024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K리그xHD현대오일뱅크’ 단 한 명의 에스코트 키드 캠페인, ‘2024 앤어워드 그랑프리 수상’

STN스포츠 2025-03-04 10:28:10 신고

3줄요약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STN뉴스] 반진혁 기자 = K리그와 HD현대오일뱅크가 선보였던 단 한 명의 에스코트 키드 캠페인이 2024 앤어워드에서 디지털 광고&캠페인 스포츠 부문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분야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우수 광고 및 콘텐츠를 선정해 시상한다.

단 한 명의 에스코트 키드 캠페인은 작년 9월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30라운드 울산HD-강원FC 경기에서 단 한 명의 에스코트 키드가 선수들과 함께 입장하는 특별한 장면을 연출했다.

기존에는 경기 전 선수단 입장 시 양 팀 선발 선수 전원과 에스코트 키즈 22명이 모두 손을 잡고 입장하는 것과 달리, 이날은 한 명만 입장함으로써 인구 절벽의 문제점을 시사하고, 미래 세대에 대한 관심을 독려했다.

이 장면은 2만 2천여 명의 현장 관중과 경기 시청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고, 관련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되며 총 300만 이상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단 한 명의 에스코트 키드 캠페인은 K리그 드림어시스트의 일환이다.

K리그 드림어시스트는 축구선수를 꿈꾸는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는 1:1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앞으로도 많은 축구 꿈나무들이 그라운드를 가득 채울 수 있도록 다양한 축구 저변 확대 사업을 진행하고자 한다.

STN뉴스=반진혁 기자

prime1224@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