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25] 삼성디스플레이, 폴더블 게임기·비대칭 트리폴드폰 콘셉트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MWC25] 삼성디스플레이, 폴더블 게임기·비대칭 트리폴드폰 콘셉트 공개

M투데이 2025-03-04 08:45:21 신고

3줄요약
사진 : 삼성 플렉스 게이밍 (출처=Android Authority)
사진 : 삼성 플렉스 게이밍 (출처=Android Authority)

[엠투데이 임헌섭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5(MWC 2025)'에서 폴더블 OLED 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콘셉트 기기들을 공개했다.

안드로이드 오소리티(Android Authority) 등 외신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기술력을 강조하기 위한 자리인 만큼 삼성의 다양한 차세대 폼팩터(factor) 프로토타입이 공개됐다. 그중 주목을 받은 것은 폴더블 게임기와 두 개의 힌지를 탑재한 폴더블 스마트폰이다.

먼저 '플렉스 게이밍(Flex Gaming)'이라고 불리는 제품은 약 8인치 크기의 폴더블 OLED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설계된 닌텐도 스위치 형태의 휴대용 게임기다.

디스플레이 양옆에는 콘솔 스타일의 조작 버튼이 배치돼 있으며, 화면 오른쪽에는 홈 버튼과 'N'이 새겨진 추가 버튼도 존재한다. 또한, USB-C 포트도 탑재돼 있어 충전 및 외부 연결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N’ 버튼의 정확한 기능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사진 : 삼성 어시메트릭 플립 (출처=Android Authority)
사진 : 삼성 어시메트릭 플립 (출처=Android Authority)

또 다른 제품은 '어시메트릭 플립(Asymmetric Flip)'으로, 이는 앞서 공개된 트리폴드폰과 같이 두 개의 힌지를 탑재해 세 부분으로 접을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다만, 접을 때 상단 힌지가 화면 위쪽에 더 가깝게 배치되는 비대칭적인 형태를 띠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독특한 구조 덕분에 화면의 일부가 외부로 노출되면서, 기존의 폴더블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던 외부 디스플레이를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용자는 폰을 접은 상태에서도 알림이나 간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후면 카메라는 접힌 디스플레이의 일부에 포함돼 있어 더욱 효율적인 디자인이 가능하다.

플렉스 게이밍과 어시메트릭 플립과 같은 새로운 폼팩터의 등장은 향후 모바일 기기 및 게임기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현재로서는 삼성디스플레이가 이 기술을 기반으로 한 구체적인 출시 계획을 밝히지 않았기 때문에, 최종 제품으로 등장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