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최화정(63)이 김밥을 만들 때 넣는 비밀 재료를 공개했다.
지난달 27일 최화정은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요 최화정이에요'에 '한식 천재 최화정의 기절하게 맛있는 '3분 된장찌개' (+냉이 김밥, 달래간장)'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서 최화정은 봄 제철 재료인 냉이와 달래를 활용해 냉이된장국과 달래간장을 만들어 봄맞이 한 상을 차렸다.
최화정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냉이 김밥을 한번 말아볼 거야"라며 데친 냉이를 썰어 액젓과 들기름을 넣고 버무렸다. 이어서 그는 밥 위에 냉이를 듬뿍 올려 냉이 김밥을 완성했다.
"달래장을 올려 먹으면 더욱 맛있다"는 최화정의 냉이 김밥, 그가 선택한 냉이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
냉이의 효능
냉이는 봄철 대표적인 나물로, 강한 향과 풍부한 영양소를 자랑한다. 비타민A와 C, 철분, 칼슘이 풍부해 면역력 증진에 좋다. 특히, 비타민A는 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항산화 작용을 통해 간 건강을 돕고, 피로 회복과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냉이 섭취 시 주의사항
냉이를 자연에서 채취할 경우 중금속과 이물질이 있을 수 있어 세척이 중요하다.
또한, 냉이에는 '고이트로겐' 성분이 포함돼 있어 갑상선 질환이 있는 사람은 과다 섭취를 피해야 한다.
냉이를 과다 섭취하면 소화 불량이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어 하루 50~100g 정도가 적당하다. 위장이 약한 사람은 생보다는 데쳐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Copyright ⓒ 위키푸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