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잘 챙겨줬는데...“뮌헨과 재계약 주저”→아스널 채간다! “구체적 관심, 이미 대화 나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김민재 잘 챙겨줬는데...“뮌헨과 재계약 주저”→아스널 채간다! “구체적 관심, 이미 대화 나눠”

인터풋볼 2025-03-01 21:31:56 신고

3줄요약
사진 = 토크 스포츠
사진 = 토크 스포츠

[인터풋볼] 박윤서 기자 = 조슈아 키미히가 아스널의 관심을 받고 있다.

키미히는 바이에른 뮌헨 소속 오른쪽 풀백이다. 오랜 시간 뮌헨에서 활약하면서 프랜차이즈 스타와 같은 선수가 됐다. 슈투트가르트 유스를 거쳐 라이프치히에서 뛴 뒤 뮌헨에 왔으나 어린 나이에 뮌헨에 왔기에 뮌헨에서 보낸 시간만 10년이 됐다. 입단 초기부터 준주전급 선수로 뛰던 키미히는 2017-18시즌 확실히 주전으로 도약했다. 뛰어난 킥력을 바탕으로 동료의 득점을 도왔고 그 시즌 리그에서만 12개의 도움을 올렸다.

이후로도 키미히는 꾸준한 활약을 보여줬다. 우측 풀백과 수비형 미드필더까지 도맡으면서 경기 조율 능력, 볼 키핑, 탈압박에도 강점을 보였다. 현재까지 뮌헨에서 426경기를 뛰며 43골 114도움을 기록하는 등 공수양면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했고 수많은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우승 1회, 분데스리가 우승 8회, 독일 슈퍼컵 우승 6회, DFB-포칼 우승 3회 등을 달성했다.

키미히는 이번 시즌을 끝으로 뮌헨과 계약이 만료된다. 하지만 아직도 뮌헨의 재계약 공식 발표는 없는 상황. 독일 ‘빌트’는 1일(이하 한국시간) “키미히 재계약에 대한 논의가 수개월째 이어지고 있다. 뮌헨은 키미히에 대한 제안을 철회했다. 키미히는 자신이 받은 제안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는 통보를 받았다. 뮌헨 보드진은 키미히가 대체 왜 재계약을 주저하는지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매체는 이어서 “뮌헨 보드진은 월요일 회의를 열었다. 키미히에 대한 논의도 오갔는데 키미히에게 한 제안은 더 이상 개선되지 않을 것으로 확인됐다. 뮌헨의 새 제안은 현재 계약보다 더 나을 것으로 보인다. 이 제안은 키미히가 너무 오래 주저한 탓에 철회됐다”라고 덧붙였다. 뮌헨이 키미히의 활약을 인정해 살짝 높은 연봉의 제안을 던졌으나 키미히가 주저한 것이다.

키미히가 주저하고 있는 이유가 밝혀졌다. 바로 다른 클럽의 관심이다. 유럽 이적시장에 능통한 플로리안 플레텐버그 기자는 “아스널은 키미히에 대한 구체적 관심을 보인 클럽 중 하나이며 이 선수와 대화를 나눴다. 아스널은 키미히를 자유계약선수(FA)로 영입하고 싶어한다. 이것이 키미히가 뮌헨과 새 계약을 맺는 걸 주저하는 주된 이유다”라고 전했다.

키미히는 김민재를 잘 챙겼던 선수다. 지난 시즌 UCL 4강 1차전 레알 마드리드전서 김민재가 실수로 두 골을 헌납하자 키미히는 공식 인터뷰에서 김민재를 감쌌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