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놈은 흑염룡', 美 포브스도 호평…"흥미로운 변주와 코미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그놈은 흑염룡', 美 포브스도 호평…"흥미로운 변주와 코미디"

이데일리 2025-03-01 14:23:13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그놈은 흑염룡’이 글로벌 호평을 얻고 있다.

(사진=tvN)


tvN 월화드라마 ‘그놈은 흑염룡’(연출 이수현/극본 김수연/제작 스튜디오N/기획 스튜디오드래곤)은 흑역사가 되어버린 첫사랑에 고통받는 ‘본부장 킬러’ 팀장 백수정과 가슴 속 덕후 자아 흑염룡을 숨긴 채 살아가는 ‘재벌 3세’ 본부장 반주연의 봉인해제 오피스 로맨스다. 어릴 적 온라인 게임에서 만나 최악의 인연으로 남은 두 사람이 직장에서 다시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말랑말랑한 첫사랑 재회기를 담은 작품.

지난 2월 28일 기준으로 글로벌 OTT 라쿠텐 비키(Rakuten Viki)에서 방영 첫 주 해외 136개국 1위, 일본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유넥스트(U-NEXT)에서 종합 순위 9위, 드라마 순위 4위, 한류 아시아 카테고리에서 1위, 인도네시아 대표 OTT 플랫폼인 비디오(Vidio)에서도 한국 드라마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흥행을 제대로 정조준하고 있다.

해외 유력 언론에서도 ‘그놈은 흑염룡’을 주목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의 한국 드라마 평론가인 조안 맥도날드는 “‘그놈은 흑염룡’은 로맨틱 코미디 속 확신의 재미를 주는 시나리오인 ‘가난한 소녀와 재벌의 만남’의 흥미로운 변주다. 그리고 배우들은 드라마를 재미있게 만들 수 있는 코미디 타이밍 기술을 가지고 있다”라고 호평했다.

인도 현지 매체 NDTV는 “‘그놈은 흑염룡’에 대해 보지 않았다면, 당신은 바위 밑에서 살고 있는 게 틀림없다. 신선한 오피스 로맨스가 모두 적절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라는 리뷰를 남겼다. 인도 패션 매거진 지큐 인디아(GQ India)는 “‘그놈은 흑염룡’이 현재 가장 핫한 드라마”라고 평가했다.

나아가 세계 최대 콘텐츠 리뷰 사이트인 IMDb에서 가장 최신 에피소드인 4회가 9.4점이라는 높은 평점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해외 드라마 리뷰 사이트인 마이드라마리스트(MyDramaList)에서도 최고 평점 9.3점으로 회차가 거듭될수록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그놈은 흑염룡’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된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