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진 헤륙세 수리수리마수리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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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진 헤륙세 수리수리마수리 완료!!

시보드 2025-03-01 11:58:01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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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
바야흐로 작년 6월 실베 튀김륙세 수리 후,
주인이 여러번 바뀌다 나한테 또 수술받으러 옴.
예전에 수리한게 또 올줄은 몰랐네ㅋㅋ

헤드밴드 교체하다가 선이랑 플라스틱 부품이 부러졌다고 함.


근데 나한테 부품이 없어서 고민이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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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헤드밴드랑 이어컵이랑 결합하는 부품인데

글루건 스틱이나 순접으로 붙일수도 있었지만

이부분이 상당히 체결력을 요해서 고민이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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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내 부품으로 치수 잰 다음 퓨전360으로 설계함

집에 3D프린터가없어 고민이였는데 고맙게도

3D프린팅 헤드밴드 갤럼이 출력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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흰색은 abs
검정색은 petg 소재

헤드밴드는 선물로받음ㅋㅋ

나사산 구현은 3mm나사라 어렵다해서
직경 2.5mm 2.7mm로 나사산 없이 출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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흰색은 나사넣다가 뽀각 해버렸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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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행히 검정색 petg부품은 단단해서 바이스로 잡고 박으니 잘 들어갔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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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선 떨어진거 수리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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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랑 못보던 사이 재배선되면서 납땜이 부실해졌음

그래서 헤드밴드 갈다가 떨어진것같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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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땜이 원래는 저기 구멍에 넣는게 정석이지만 여간 쉬운일이 아님.

게다가 헤륙세는 양면 자석이라 아예 드라이버를 분해하기에는 리스크도 좀 있어서..



내가 쉬운 방법 전수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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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을 잘라서 구멍에 세개정도 넣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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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중요한거.

인두팁을 최대한 세워서 닿일랑 말랑 하면서 녹여야함
아니면 납이 인두기 팁 쪽으로 빨려서ㅋㅋㅋ


접점 꼭 저항 체크도 해주면서 진행해야 노가다 덜하니까 모든 스탭마다 해줘야함 (냉납 발생 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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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한번에 예쁘게 넣을수 있음!!

(여러번 하다가 접점 오염되면 아예 분해해서 청소하거나, 구리판으로 접점을 아예 창조해야하니 실수없이 하는게 중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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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쪽도 똑같은 방법으로 진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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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축튜브로 마감도 깔끔하게 완료했음



​이제 마지막으로 에어갭 모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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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되있던건데 테이프가 이렇게 얇으면 착용압력으로 구멍 눌리면서 별로 효과가 없게됨.




에어갭 방법 제대로 알려줌.

내가 정보글 작성할때 제대로 설명 안해서 햇갈리는 갤럼들이 많던데 이번에 확실히 알려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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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물은 패드, 패드링, 륙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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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프는 기호에맞게 붙이면 됨.

나처럼 8포인트로 붙여도 되고, 4포인트도 상관없음
취향에 따라 두겹 붙여도 됨.


알리에 나노 양면 접착테이프 검색하면되고
최소 두께는 2mm 이상 구매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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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패드 마운트링을 장착한 상태에서 진행해야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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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드가 이렇게 우글쭈글 하다면

착용했을때 구멍이 눌릴수있으므로
평평하게 만들어주는게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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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짝 눌렀을때도 모든 구멍이 빈틈없이 붕 뜨면 성공!


에어갭 모딩에 관해 간단히 설명해주자면, 극저음 뒤지게 만드는 튜닝임.

근데 헤륙세밖에 안될거야. 륙세가 진동판 장력이 매우 낮고, 이로인해 자체 공진주파수가 40Hz 정도로 낮아서 가능한거임



(이 낮은 장력때문에 스턱이 발생하지만 명불허전 극저음 머신이라네요)

(스턱은 십중팔구 착용등의 압력이 가해질때 발생하는데, 오히려 에어갭 구멍을 통해 착용압력이 해소됨.

이큐로 불가능한 극저음도 얻고, 스턱위험도 해소하고 이거 1석2조 럭키비키자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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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성공적으로 납땜 정상화
부서진 부품 정상화,
에어갭 정상화 시켰고,

륙세 패밀리들과 한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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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은 하나도 없구나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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뽁뽁이 떡칠과함께 퇴원수속 밟으면서,
토요일부터 시작된 수리 여정이 막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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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댄클락 임벨 수리할거 하나 더 남았다캄)

___________

*참고링크

- 첫번째 수술

- 에어갭 원리 자세한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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