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니보틀 SNS / 곽튜브 SNS
최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인기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이 이 자신을 둘러싼 '성격 파탄자' 논란에 대해 해명하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방송국에서 성격 파탄자 소문?"
MBC
방송 출연 당시 빠니보틀은 제작진과 의견 충돌을 겪은 적이 있다고 고백했는데, 그는 "저는 전문 방송인이 아니다 보니 의견이 다를 때 거절하는 방식이 서툴렀던 것 같습니다."라고 입을 열었습니다.
그러면서 "방송을 가볍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저만의 스타일대로 하고 싶었던 것뿐이었습니다. 하지만 방송 환경에서는 조율이 필요하다는 점을 배웠습니다."라고 전하기도 했는데, 이에 대해 함께 출연했던 개그우먼 장도연은 "빠니보틀 님은 촬영장에서 정말 열심히 하는 분이십니다. 다만 의사 표현 방식이 직설적이라 오해를 사셨던 것 같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빠니보틀은 방송 관계자들과 의견 차이를 겪었던 경험을 털어놓았기도 했는데, "방송 작가님과 대화를 나누다가 의견이 맞지 않아 언쟁을 벌였던 적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방송을 가볍게 생각하는 것은 아닙니다."라며 방송에 대한 책임감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사촌 누나 차단한 이유
MBC
빠니보틀은 방송 중 사촌 누나와의 일화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는데, 그는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이후 사촌 누나가 방송을 보고 '의자는 흔들지 말라'는 조언을 했습니다. 저는 훈수를 받는 것이 싫어서 바로 차단했습니다."라고 밝혀 출연진을 놀라게 했습니다.
그는 "솔직히 요즘 훈수를 받는 것이 너무 스트레스입니다. 방송을 보고 DM을 보내 조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좋은 의도로 하시는 말씀이라는 것은 알지만, 저한테는 간섭처럼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라며 솔직한 심정을 털어놓았습니다.
이후 사촌 누나와는 화해하고 차단을 해제했다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성격 때문에 '성격 파탄자'라는 이미지가 형성된 것이 아니냐는 말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성격이 다를 뿐입니다."라고 단호하게 답했습니다.
곽튜브 논란, 욕설 DM 후폭풍
곽튜브 SNS
빠니보틀은 절친한 동료 유튜버 곽튜브와 관련된 논란에도 입을 열었습니다. 지난해 9월, 곽튜브이 배우 이나은과 함께한 이탈리아 여행 영상을 공개한 후 논란이 일었는데, 이나은이 과거 에이프릴 멤버 왕따 논란에 연루됐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두 사람의 여행 영상이 비판을 받았습니다.
당시 빠니보틀은 곽튜브을 공개적으로 응원하며 해당 영상을 자신의 채널에서도 소개했는데, 이 과정에서 일부 누리꾼들과 설전을 벌였고, 한 누리꾼과 나눈 DM에서 욕설이 포함된 메시지가 공개되면서 논란이 더욱 커졌습니다.
그는 "솔직히 말해서, 저는 아무 관련도 없는 일인데도 비난을 받았습니다. 화가 나서 욕을 보냈지만, 설마 그걸 공개할 줄은 몰랐습니다."라며 "그 사건 이후로는 온라인 반응을 잘 보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연애도 유튜브 덕분에?
빠니보틀 SNS
빠니보틀은 JTBC '아는 형님'에 출연해 연애 경험을 공개하기도 했는데, 그는 "34년 모태솔로였는데, 유튜브를 시작하고 처음으로 여자친구가 생겼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연애를 시작하고 멕시코에서 여자친구를 불렀습니다. 촬영을 미리 해두고, 시간을 비워서 함께 여행했습니다."라며 연애 당시의 에피소드를 전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는데, 이후 이 연애는 오래가지 못했고, 결국 결별했다고 밝혔습니다.
빠니보틀은 "MBTI로 보면 저는 연애 스타일이 소극적인 편입니다. 저는 편하게 지내는 것이 좋은데, 상대방은 좀 더 적극적인 연애를 원했던 것 같습니다."라며 자신의 연애관을 솔직하게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사촌누나 칼차단은 좀", "그럴거면 방송에 왜 나오냐", "원래 하던대로 혼자 방송해라", "본인 뜻대로 하고싶으면 이전처럼 유튜브에서만 활동하면 됨"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