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타쿠] 네이버페이·토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핀타쿠] 네이버페이·토스

프라임경제 2025-02-28 16:50:57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간편결제부터 크라우드펀딩까지, 핀테크(fintech)를 알면 알수록 '금융 신세계'가 열린다. 다만 아직 낯선 서비스도 많은데, 본지는 직접 '핀테크 오타쿠(이하 핀타쿠)'가 돼 핀테크 정보와 소식을 쉽고 빠르게 전달하고자 한다. 

28일 핀타쿠가 파고들 핀테크 기업은 △네이버페이 △토스다. 

네이버페이, 해외QR결제 제휴사들과 프로모션 진행

네이버페이는 해외QR결제 제휴사들과 일본·중국·태국에서 다양한 즉시할인·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오는 5월까지 유니온페이와 함께 일본·중국·태국에서 QR결제 이용 시 결제금액의 10%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일본·중국·태국의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 네이버페이로 유니온페이 QR결제를 이용하면 자동 적용되며, 중국의 경우 위챗페이 가맹점에서도 동일한 혜택이 적용된다.

즉시할인을 받기 위해 결제 건당 중국에서는 150위안, 일본에서는 3000엔, 태국에선 750바트 이상 결제해야 한다. 총 할인혜택 한도는 각 국가별로 중국 50위안, 일본 1000엔, 태국 250바트이다. 혜택 적용 횟수는 1일 최대 5회까지, 기간 내 3개국 총 15회까지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네이버페이는 해외QR결제 제휴사들과 일본·중국·태국에서 다양한 즉시할인·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 네이버페이

GLN인터내셔널(GLN)과는 일본에서 3월까지 무제한 포인트 적립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일본내 스마트코드 가맹점에서 네이버페이로 GLN QR결제 서비스를 1만원 이상 이용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2000원이 즉시 적립되며, 적립 금액이나 횟수의 한도 없이 무제한 적립을 받을 수 있다. 5만원 이상 결제시에는 1만원이 즉시 적립되며, 월 3회, 프로모션 기간 내 총 6회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알리페이플러스와는 오는 5월까지 일본 다카시마야 백화점에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본 전역 다카시마야 백화점 12개점에서 네이버페이로 알리페이플러스 QR결제 서비스를 2만엔 이상 이용 시 1000엔이 즉시 할인되며, 프로모션 기간내 최대 3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토스씨엑스, 10주년 기념 공간서 '금융 소외 계층 맞춤형 교육' 진행

비바리퍼블리카의 비대면 상담 전문 계열사 토스씨엑스는 전날 토스 10주년 기념 공간 '스퀘어 오브 토스'에서 아동복지시설 및 기관위탁시설 아동과 경계선지능청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금융 소외 계층이 금융을 더 쉽게 이해하고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오전 세션은 시설 아동 32명, 오후 세션은 경계선지능청년 5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토스씨엑스 직원들이 강사로 직접 나섰다.

토스씨엑스는 지난 27일 토스 10주년 기념 공간 '스퀘어 오브 토스'에서 아동복지시설 및 기관위탁시설 아동과 경계선지능청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 토스씨엑스

토스씨엑스는 교육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체험형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아동들은 '경제 놀이터'에서 가상 은행에서 통장을 발급받고 가상 마트에서 물건을 구매하며 금융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혔다. 청년들은 금융 사기의 다양한 유형과 예방법을 배운 뒤 ‘금융 골든벨’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 내용을 복습하고 실생활에 적용하는 기회를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년은 "금융 사기에 대해 막연하게 알고 있었는데 실제 사례와 예방법을 배우면서 경각심을 갖게 됐다"며 교육의 유익함을 강조했다.

토스인사이트, 초대 연구소장에 홍기훈 홍익대 교수 선임

토스의 금융경영연구소 '토스인사이트'가 초대 연구소장으로 홍기훈 홍익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를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토스인사이트는 핀테크 업권을 중심으로 금융 관련 정책을 분석하고 트렌드를 연구하는 기관이다. 금융산업 전반에 유의미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금융기관으로서 토스의 사회적 기여도를 높이기 위해 설립됐다. 토스인사이트는 이러한 취지에 맞게 지난해 11월 금융 정책 전문가인 손병두 전 한국거래소 이사장을 대표로 선임한 바 있다.

토스의 금융경영연구소 '토스인사이트'가 초대 연구소장으로 홍기훈 홍익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를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 토스

초대 연구소장으로 선임된 홍 교수는 1980년생으로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홍익대학교 경영학과 재무 전공 부교수이자 홍익대학교 메타버스금융랩 고문으로 재직 중이다. 한국은행 Money&Banking 미래포럼 자문위원, 금융위원회 테크자문단 자문위원, 금융감독원 금융감독자문위원회 자문위원, 서울특별시 4차 산업혁명 위원회 위원, 한국핀테크산업협회 핀테크 ESG 위원회 전문위원 등도 역임했다.

홍 소장은 "토스인사이트의 초대 소장으로서 핀테크 산업 발전과 금융정책 연구에 기여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혁신적인 분석과 연구를 통해 토스가 금융 산업 내에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