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라이브쇼핑은 고객이 특히 많이 궁금해하는 배송 관련 문의를 위해 구축한 전담 고객센터인 '바로처리센터'를 곤지암 물류센터 내에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바로처리센터는 출고 지연, 배송 지연, 분실·파손, 오배송 등의 문의를 물류센터 현장에서 파악하고, 신속하게 정보를 제공해 고객 불편을 해결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기존에는 고객센터에서 물류센터나 택배사들에게 내용을 전달하고, 담당자들이 확인 후 다시 전달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했다. 하지만 이제는 바로처리센터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들은 뒤 바로 현장에서 관련 문제를 직접 확인하고 처리해 고객에게 알려준다.
특히 물류와 배송 관련 문의에 최적화된 전문적인 인력들이 배치돼 한층 더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규봉 신세계라이브쇼핑 지원담당 전무는 "고객이 즐겁고 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해서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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