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메카, SMC 손잡았다…협동로봇 자동화 선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뉴로메카, SMC 손잡았다…협동로봇 자동화 선도

데일리임팩트 2025-02-27 14:08:58 신고

3줄요약

국내 협동로봇 기업 뉴로메카가 글로벌 자동화 분야의 선두주자인 SMC와 파트너십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뉴로메카는 이를 통해 협동로봇에 특화된 자동화 솔루션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뉴로메카는 27일 SMC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양사의 핵심 기술을 결합해 협동로봇 환경에 최적화된 자동화 제품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다양한 산업군에서 협동로봇과 지능형 자동화 시스템이 원활히 작동할 수 있도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뉴로메카는 협동로봇과 자동화 기술을 융합한 혁신적인 산업용 자동화 제품을 선보이고, 제조업 및 물류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국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질 전망이다.


사진=뉴로메카,SMC MOU협정 체결식 / 제공=뉴로메카


또한 협동로봇과 호환되는 정밀한 공압 그리퍼 및 액추에이터 개발을 통해 로봇 적용 가능 범위를 확대하고 기술 융합 및 신제품 공동연구를 통해 뉴로메카 로봇과 SMC의 자동화 제품간 호환성을 구축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양사의 고객 네트워크를 활용해 신규 고객 창출 등 시너지도 제고한다. 산업 전시회 및 기술 컨퍼런스 공동 참여를 통해 차별화된 자동화 솔루션을 홍보하고 글로벌 및 국내 주요 제조업체와 협업해 협동로봇 기반 자동화 시스템을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


박종훈 뉴로메카 대표는 “이번 협력은 단순한 유통 계약을 넘어, 협동로봇 시장에서 자동화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뉴로메카의 로봇 기술과 SMC의 자동화 노하우를 결합해 협동로봇 기반 자동화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사히라 나오요시 한국SMC 사장 역시 “뉴로메카와의 협력을 통해 SMC 자동화 솔루션이 협동로봇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SMC의 기술력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협동로봇 자동화 제품을 더욱 발전시키고, 전 세계 제조업체들이 보다 효율적인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답했다.

Copyright ⓒ 데일리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