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무선·투명 TV' 시그니처 올레드 T...IF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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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무선·투명 TV' 시그니처 올레드 T...IF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

포인트경제 2025-02-27 11:00:07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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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그니처 올레드 T 포함 총 36개 본상...UX, UI도 인정

[포인트경제] 세계 최초 무선·투명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가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LG '무선·투명 TV' 시그니처 올레드 T, IF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 / LG전자 제공 (포인트경제) LG '무선·투명 TV' 시그니처 올레드 T, IF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 / LG전자 제공 (포인트경제)

LG전자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포함해 총 36개 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제품과 커뮤니케이션을 비롯해 사용자 경험(UX)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 패키지, 인테리어, 콘셉트, 건축, 서비스 디자인 등 총 9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차별성과 우수성을 평가한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투명한 스크린을 가진 올레드 TV로, 리모컨 조작만으로 '블랙 스크린'과 '투명 스크린' 모드를 전환할 수 있고, 무선 AV 송·수신 기술이 적용돼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설치 가능하다.

블랙 스크린 모드는 77형 올레드 본연의 압도적 4K화질로 영화와 게임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투명 스크린 모드에서는 화면 뒤 공간을 볼 수 있어 공간의 개방감을 주는 것은 물론 증강현실 같은 차별화된 영상 경험을 제공한다.

LG전자는 금상 포함 총 36개 상을 수상했다.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는 27개 상을 받았는데, LG 씽큐 온(ThinQ On), 이동형 AI홈 허브, QNED TV, LG 스탠바이미 2, LG 시그니처 스마트 인스타뷰 등이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커뮤니케이션, UX, UI, 패키지 부문에서도 수상했는데, 특히 어플 내에서 고객과 친근하게 소통하는 'LG 씽큐 캐릭터'와 제품이 제공하는 기능 및 서비스를 한 눈에 표현한 'LG 아이코노그래피' 등이 디자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LG전자 정욱준 디자인경영센터장은 "앞으로도 기술과 결합된 혁신적인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세심한 연구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겠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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