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더불어민주당 지역위, 국가예산확보·현안해결 협력 모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고창군-더불어민주당 지역위, 국가예산확보·현안해결 협력 모색

중도일보 2025-02-26 15:21:18 신고

3줄요약
더불어민주당과 고창군이 함께하는 정책협의회(2)
전북 고창군과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회가 지난 25일 정책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다./고창군 제공

전북 고창군과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회가 지난 25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2025년 첫 정책협의회를 갖고 현안 해결과 국가 예산 확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정책협의회에는 심덕섭 고창군수와 윤준병 국회의원, 조민규 고창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김만기 도의원·김성수 예산 결산 특별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고창군-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회, 정책협의회(3)
심덕섭 고창군수(가운데)가 지난 25일 고창군-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회 정책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고창군 제공

이날 정책협의회에서는 지난해 주요성과(삼성전자 신활력 산단 부지매입, 용평리조트 종합테마파크 리조트 부지매입, 명사십리 해양관광지 조성 사업 3000억원 투자유치, 신활력산단 첨단기업 3개사 1900억 투자유치, 외국인 근로자 정책 전국 선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1등급 달성, 일자리 연계형 지원 주택사업 등 공모사업 선정, 역대 최대 국가 예산 확보 등)를 돌아보며 축하와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군정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해서 힘을 모으기로 했으며 국가 예산의 경우, 국·도정 핵심 과제를 자세히 분석해 논리를 보강해 정보 공유를 통해 정부 부처 단계부터 국회 단계까지 상호 공조하기로 했다.

또한, 고창군 최대 현안인 '서해안 철도 건설사업' 관련, 국토부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이 올 하반기에 확정되는 만큼, 유관기관 등에 적극적인 설명과 건의를 통해 국가계획에 반영되도록 합심하여 노력하기로 했
고창군-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회, 정책협의회(2)
윤준병 국회의원이 지난 25일 고창군-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회 정책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고창군 제공

또한,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인 노을 대교의 조속한 완공을 위해, 소관 부처인 국토부는 물론 기재부에 적극적인 예산 투입을 요청하기로 했다.

윤준병 국회의원은 "고창발전을 위해서라면 밤낮을 가리지 않고 뛰겠다"며 "고창군과 상호협력하고, 지역의 심부름꾼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여 고창군의 현안을 해결하는 정치에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지난해 이뤄낸 눈부신 성과들은 모든 군민들께서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해주신 덕분이다"며 "올해에도 고창군 현안 해결과 국가 예산 확보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