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 S.H.I.F.T 사업단이 공동 주최한 2025년 AI 디지털교과서 체험 박람회가 2월 22일 새만금컨벤션센터, 2월 23일 전주 라한호텔 온고을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800여 명의 교사, 학부모, 어린이들이 참석해 AI 기반 교육과 디지털 교과서 활용 가능성을 직접 체험했다.
AI가 주도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학생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고, 교사와 학부모가 이를 이해하며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박람회는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행사는 2025년 개정 교육과정과 디지털 교육 대전환을 통한 학교·교실·수업의 변화를 주제로 한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인공지능 활용 수업 나눔, 디지털 체험 부스 운영, AI 시대의 미래 교육 방향을 다룬 강연 등으로 구성되었다. MKYU 김미경 대표가 진행한 ‘AI 시대, 우리 아이의 미래와 인재의 탄생’ 강연 또한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AI 디지털교과서 활용 사례를 체험할 수 있는 AI 디지털교과서 체험관, 아이와 학부모의 지문을 분석해 적합한 직업 및 직무를 탐색하는 FingerMAP 지문 적성 검사, 성격적 강·약점을 파악하는 체크온 성격·적성 진단 검사,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인생네컷 체험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참가자들에게 뜻깊은 경험을 제공했다.
오선화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미래교육과장은 “박람회를 통해 교사와 학부모가 학생들과의 디지털 소통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By 기사제보 및 정정요청 =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 학습 포함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