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에게 평등한 스포츠 세상" 아디다스-서울시, 풀뿌리 스포츠 지원 확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모두에게 평등한 스포츠 세상" 아디다스-서울시, 풀뿌리 스포츠 지원 확대

프라임경제 2025-02-26 10:25:57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아디다스코리아는 서울시와 함께하는 '서울아 운동하자'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서울체육중학교 육상부, 서울시 동작구청 씨름단, 중구청 여자 레슬링팀, 신천중학교 축구부, 잠신고등학교 카누부 등 총 5개 스포츠 팀에 기부금을 전달한다.

지난 25일 서울체육중학교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아디다스코리아 피터곽 대표이사 △서울시체육회 정규혁 사무처장, △서울체육중학교 조용훈 교장 등이 참석했다. 기부금은 각 스포츠의 특성과 필요에 맞춰 지원될 예정이다.

서울체육중학교에서 아디다스코리아 피터곽 대표이사, 서울시체육회 정규혁 사무처장, 서울체육중 조용훈 교장과 학생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아디다스

특히, 최근 전 세계적 메가 트렌드로 급부상한 러닝 붐에 더해 서울마라톤까지 앞두고 있는 아디다스는 서울체육중학교 육상부에 대한 지원을 통해 국내 육상 인재 육성에도 힘을 보탠다. 서울체육중학교 육상부의 훈련 시설뿐만 아니라 선수들의 훈련용품까지 경기력 향상을 위한 전반적인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아디다스는 서울시와 함께하는 '서울아 운동하자'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다양한 풀뿌리 스포츠에 대한 기여를 이어간다. 신천중학교 축구부에는 경기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잠신고등학교 카누부에는 전지훈련 지원, 동작구청 씨름단과 중구청 여자 레슬링팀에는 훈련 시설 및 장비 보강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디다스는 '모두에게 평등한 스포츠 세상(Make Sport Equal)'이라는 사회공헌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아 운동하자' 사회공헌사업 또한 'Make Sport Equal'의 일환으로 진행해 온 것으로, 아디다스는 서울시와 함께 스포츠 시설 및 환경을 보다 더 쾌적하고 안전하게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금전적 지원을 넘어, 일상 속에서 풀뿌리 스포츠가 자리 잡고, 스포츠 인재가 꿈과 목표를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우수한 꿈나무 선수를 선발해 지원하는 등 스포츠 인재육성을 위해서도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피터곽 아디다스코리아 대표이사는 "아디다스는 2017년부터 '서울아 운동하자'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스포츠 인재 육성 및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며 "스포츠가 모든 이들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고 일상 속에서 건강하게 펼쳐질 수 있도록 국내의 다양한 풀뿌리 스포츠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강화하고, 스포츠로 한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디다스코리아는 2017년부터 서울시와 함께 'Make Sport Equal'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아 운동하자'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하며 시민들의 건강한 스포츠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쳐왔다. 2023년 서울시립대학교 농구장 시설 개보수를 비롯 지난 8년간 성동구, 영등포구, 도봉구, 구로구 등 11개 지역 23개 시설의 개보수를 완료했으며, 2025년에도 지속적으로 시설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서울 유일의 여자고등학교 축구부 '서울동산고등학교' 지원하며, 국내 스포츠 환경 개선에 기여한 바 있다. 또한, 한국자폐인사랑협회와 서울시가 주최하는 '오티즘 레이스' 및 '140 가이드 워커' 프로젝트를 후원하며 모두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응원하는 '모두에게 평등한 스포츠 세상 (Make Sport Equal)' 미션을 이어가고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