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는 오는 3월 3일 '삼겹살 데이'를 맞아 가성비 높은 냉장 정육 상품 5종을 내놓고 다음 달 3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26일 밝혔다.
CU가 내놓는 삼겹살은 국내산 돼지고기 하이포크 삼겹살과 목살, 캐나다산 보리 삼겹살과 목살이며 중량은 모두 500g이다. 1인 가구 타깃의 300g 한돈 삼겹살까지 총 5종을 선보인다.
이 상품들의 가격은 100g당 2000~2800원으로 한국소비자원 참가격 생필품 가격 정보에 고시된 삼겹살의 평균 가격(100g당 3372원, 2월21일 기준) 대비 최대 40% 가량 저렴하다.
CU는 이날부터 6일간 정육 상품 구매 시 1800원 상당의 쌈무(새콤, 와사비 중 택1)를 증정하는 오프라인 전용 행사를 펼친다.
SKT 통신사 할인을 받으면 10%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예를 들어 한돈 삼겹살(300g)을 통신사 할인을 적용해 결제하면 5400원으로 국내산 삼겹살과 쌈무를 모두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할인 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CU의 자체 O4O앱 포켓CU에서 예약 구매 시 20% 할인된 가격에 고객이 지정한 CU에서 픽업 가능하다.
CU는 최근 3년간 매해 3월 3일을 기존에 진행하던 삼각김밥 데이 대신 삼겹살 데이로 정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왔다. 편의점의 대표 상품인 삼각김밥이 아닌 삼겹살에 더 무게를 둔다는 것은 운영 상품을 다양화 하려는 편의점 업계의 새로운 움직임이다.
CU의 삼겹살 데이 행사 기간(3월 1~3일) 연도별 냉장 정육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2년 47.9%, 2023년 737.2%, 2024년 49.8%를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냉장 정육이 3만개가량 판매됐다. 이를 무게로 환산하면 약 15톤, 돼지 1500마리 분량이다.
이러한 매출 호조 덕분에 지난해 CU의 냉장 정육은 냉동 정육의 매출을 넘어섰다. CU가 냉장·냉동 정육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냉장 정육의 비중은 2022년 18.2%에서 2023년 42.5%, 지난해 52.8%를 기록하며 냉장 정육의 매출 오름세가 높았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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