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고예인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북미 빌트인 가전 시장에 나란히 도전장을 내밀었다. 두 회사는 25일부터 27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 2025’에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KBIS’는 전세계 60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하는 북미 최대 규모 주방∙욕실 전시회다.
두 회사는 이를 통해 프리미엄 가전을 필두로 북미 시장을 공략에 속도를 내고 기업간거래(B2B) 사업 기회도 넓힐 계획이다.
◆ 삼성전자, AI 비스포크 가전 선봬…"AI 연결 경험"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AI 연결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비스포크 가전을 선보인다. 실제 전시장에는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슬라이드인 레인지' 전기레인지 등 다양한 비스포크 가전이 마련됐다.
전시된 비스포크 가전들은 ▲삼성전자의 보안 솔루션 ‘녹스’ ▲기기 연결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싱스’ ▲AI 음성비서 ‘빅스비’를 기반으로 차원이 다른 연결 경험을 제공한다.
스크린 가전도 소개한다. 32인치 스크린을 탑재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9인치 스크린을 탑재한 ‘비스포크 AI 냉장고’, 7인치 스크린을 탑재한 ‘월 오븐’ 모델을 전시한다.
삼성전자의 스크린 가전은 기기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집안 기기를 3차원 지도로 제공해 연결된 기기의 상태를 한눈에 파악하고 모니터링∙제어할 수 있는 3D ‘맵뷰’ ▲영상과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유튜브∙스포티파이 등 앱들도 지원해 풍부한 제품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 LG전자, 초프리미엄 브랜드 ‘SKS’ 첫 선
LG전자는 올해 처음으로 KBIS 2025와 IBS 2025에 동시 참가하며 역대 최대 규모인 388평(1282㎡) 규모로 전시룸을 준비했다. 이번 전시에서 단독주택, 아파트, 원룸 등 다양한 주거 형태에 꼭 맞는 생활가전들을 보여주고 히트펌프 등 핵심 부품 기술력을 알린다.
LG 씽큐 앱과 연동해 실시간으로 전기 사용량을 확인하고 외부에서도 전원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플러그’, 집 안 조명을 켜거나 끌 수 있는 ‘스마트 스위치’ 외에도 온습도 센서, 모션 센서 등 AI 홈 구현을 위한 다양한 IoT 제품들을 선보인다.
‘KBIS’에선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SKS’와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주방 가전 경험을 제시한다. LG전자는 최근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SKS’로 리브랜딩했다.
LG전자는 공감지능이 적용된 'LG 씽큐'와 '씽큐 온'과 연계한 'AI 홈'도 선보인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