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영양제, 제조사·성분·종류 총정리...3만원 짜리가 3천원 약사들 '부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다이소 영양제, 제조사·성분·종류 총정리...3만원 짜리가 3천원 약사들 '부글'

살구뉴스 2025-02-25 17:25:47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저가 상품을 주로 판매하는 다이소에 건강기능식품(건기식)이 입점했습니다. 다이소가 시장점유율을 높이면 약국 매출이 줄어들 수밖에 없는 만큼, 약사 커뮤니티에서는 적잖은 반발이 나옵니다.

 

'3만원' 영양제가 다이소는 '3천원'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다이소는 지난 24일부터 전국 200개 매장에서 영양제 등 건기식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다이소에 입점한 제약사는 대웅제약, 종근당건강, 일양약품 등 세 곳입니다.

대웅제약은 연령·성별·건강별로 △종합비타민미네랄 △비타민B △밀크씨슬 △루테인 △칼슘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오메가3 △어린이 종합 건강 비타민 등 총 26종을 입점시켰습니다.

종근당건강은 락토핏 골드(17포)루테인 지아잔틴 2개 제품을, 일양약품은 비타민C 츄어블정, 쏘팔메토 아연, 잇앤큐, 비타민C, 저분자콜라겐 등 9개 제품을 각각 다이소에서 판매 중입니다.

약사계 내부 반응은 좋지 않습니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건기식은 한달분이 평균 2만~3만원대인 반면, 다이소 제품은 3000~5000원으로 저렴한 데다 성분도 비슷해 다이소의 저가 공세에 약국이 밀릴 수 있다는 우려도 나왔습니다. 

 

 "제약사가 약국을 엿 먹였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특히 한약사들은 현행법상 전문의약품을 취급할 수 없어 건기식 의존도가 높은 실정입니다. 

약사 커뮤니티에는 "제약사가 약국을 엿 먹였다. 다 망할 것 같다", "어이없는 것들", "5000원짜리 약 먹고 싶은 분은 다이소로 가면 되고, 약사가 추천하는 제품 먹고 싶은 분은 약국으로 오시면 된다" 등 글이 올라왔습니다.

일부 약사는 "대웅제약 전문약 주문한 것 전량 반품했다", "대웅제약 예치금 돌려받고 주문하지 않을 예정", "남은 재고 다 털고 새로 주문하지 않겠다"며 '다이소 입점' 제약사에 대한 불매운동을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