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는 단순한 제품 전시를 넘어, 글로벌 의료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선도한다. 참가 기업들은 전시회를 통해 신규 거래선 확보, 국제 시장 진출, 파트너십 구축 등의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브랜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 같은 장점 덕에 지난 전시회 참가사 만족도는 90% 이상을 기록해 비즈니스 플랫폼인 메디카의 위상을 재입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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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CA 주요 전시분야는 영상 및 진단 의료기기, 병원설비, 실험실 장비, IT 시스템 및 솔루션, 물리치료 및 정형외과 기기, 의료 소모품 등이다. 특히나 2025년 MEDICA에서는 AI 기반 의료기기, 로봇 수술, 원격 진료 등 차세대 의료 혁신 기술이 대거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친환경 및 지속가능한 의료기기,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등 미래 의료 시장을 주도할 다양한 기술들이 전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MEDICA 방문객들의 주요 관심 분야로는 영상 및 진단 의료기기가 80%로 가장 높았으며, 의료 소모품은 31%, 실험실 장비 및 진단 테스트 분야는 27%로 나타났다. IT 시스템 및 솔루션 분야는 15%, 물리치료 및 정형외과 기술 분야는 13%를 차지했다. 동시 개최되는 COMPAMED 방문객들은 부품 제조(55%), 완제품 제조(38%), 구성품/모듈/OEM 장비(38%), 원자재 및 접착제(37%), 제조 장비(27%) 순으로 관심을 보였다.
2024년 MEDICA 개최 당시 전시 기간 중 60만 명이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했으며, 참가사 및 제품 검색 횟수는 340만 회에 달했다. 특히, 방문객 중 71%가 구매 결정권을 가진 의사결정권자로, 참가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주요 방문국으로는 독일, 네덜란드, 중국, 이탈리아, 영국 및 북아일랜드, 미국, 프랑스, 인도, 스페인, 벨기에 등이 포함된다. 해외 방문객 비율이 76%나 되며, 유럽이 65%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아시아 지역 방문객 22%, 아메리카 대륙 9%, 아프리카 대륙 4%, 호주 방문객은 1%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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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MEDICA 2024에는 165개국에서 약 8만 명 이상이 방문했으며, 72개국 5873개 기업이 참가했다. 2025년 역시 글로벌 의료산업을 선도하는 기업 및 바이어들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MEDICA와 함께 개최되는 COMPAMED는 의료 부품 및 기술 전문 전시회로, 의료기기 제조업체들에게 필수적인 플랫폼이다. 또한, MEDICA는 인도, 중국, 태국, 콜롬비아, 싱가포르, 브라질 등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의료기기, 재활, 치과 기자재 분야 전시회를 운영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
MEDICA 2025 참가 신청은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참가비 견적 및 지난 전시회 참가 업체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헬스 분야를 대상으로 하는 스타트업 파크는 설립 5년 이하, 임직원 20명 이하, 연간 매출 300만 유로 이하의 스타트업이 신청할 수 있다. 공동관 주관사 리스트를 비롯한 참가 관련 세부 정보는 라인메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MEDICA는 오는 3월 개최되는 KIMES 국제 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에 참가한다. 전시회 참가 및 방문 관련 문의가 있을 시 한국대표부 라인메쎄 부스(A514)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는 공식 문의처를 통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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