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는 대표 브랜드 카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VBI)를 새단장한다고 24일 밝혔다.
'신선함'과 '혁신'의 가치를 더욱 강화해 더 큰 성취를 향해 한 단계 도약하자는 것이 이번 리뉴얼의 취지다.
오비맥주는 카스의 새 로고를 더 세련되게 디자인했고 로고 하단에 'FRESH'(프레시) 서체를 기존 흘림체에서 간결한 스타일로 변경했다.
오비맥주는 이날 카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서 VBI 새단장을 알리는 영상을 공개했다. 브랜드 컬러인 짙은 푸른색을 강조한 시원한 폭포가 등장하며, 청량한 물줄기가 흘러내리는 장면을 통해 브랜드의 역동성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이번 리뉴얼은 신선하게 쏟아지는 '캐스케이드(폭포)'에서 영감을 받아,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해 온 카스의 혁신 정신을 담아낸 것이 핵심이다.
카스는 신규 디자인이 반영된 패키지를 소개하는 영상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리뉴얼은 올 2분기 카스의 전 제품과 광고 영상에 적용된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리뉴얼(새단장)은 업계 1위 브랜드로서 시장 주도권을 더 공고히 하고 혁신을 이어가기 위한 전략적 변화"라고 말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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