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 본 접수 시작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서울시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 본 접수 시작

이데일리 2025-02-24 11:15:00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서울시는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3일간 뚝섬한강공원 일대에서 개최하는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의 경기 참가자 2만 명에 대한 본접수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서울시)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26일 오후 2시부터 인터넷 포털 사이트 네이버 예약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3만원이며, 축제 참여 날짜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수영 1km 참여자 중 희망하는 시민에게 대여료 2만원으로 존버 스포츠의 전신 슈트 대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에 외국인 친구와 동반 참여를 신청하는 경우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네이버 예약’에서 참여자 정보 입력 시 외국인을 동반한 참가자(선착순 200명)에게 ‘쉬엄쉬엄 굿즈(피크닉 돗자리, 스포츠 보틀)’와 한강 수상 스포츠 체험권을 증정한다.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는 시민들의 체력 수준에 따라 코스를 선택해 3일간 ‘나만의 속도와 방식’으로 수영, 자전거, 달리기 등 3가지 종목을 완주하는 프로그램이다.

코스는 운동 초보자를 포함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초급자(15K) 코스와 철인 3종 동호인·수영 유경험자가 참여하는 상급자(31K) 코스로 구분했고, 자신의 체력 수준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경기를 완주하면 종목별로 메달을 수여하며, 경기 참여자 전원에게는 티셔츠(블랙야크 후원)와 자외선 차단 시트(투명 선쉴드 패치, 프란츠 후원) 등 기념품도 제공한다.

서울시는 축제를 찾는 시민들을 위해 ‘쉬엄쉬엄 한강 3종 경기’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편하게 즐기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한강 운동회’, ‘서울시민체력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올해는 한강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이색 수상 종목 체험 행사를 대폭 신설해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더하고, ‘건강’ 관련 콘텐츠를 확대 준비했다. 지난해 시민 반응이 좋았던 ‘시민체력장’, ‘한강 보물찾기’ 등은 올해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세종문화회관, 문화재단, 서울시체육회 등 유관기관과 함께 수준 높은 문화·스포츠 공연을 운영해 축제를 찾는 시민들에게 한층 풍성한 볼거리·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서울시는 대규모 인원이 참여하는 야외 축제인 만큼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각종 안전 조치를 철저히 준비 중이다. 소방서, 의료기관 등과 긴밀한 협조는 물론 수상 전문 안전요원과 운영요원을 곳곳에 충분히 배치하여 안전 및 질서 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구종원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올해 2회차를 맞이하는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가 명실상부한 서울시 대표 글로벌 체육·건강 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보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특히 외국인 친구와 함께하는 이벤트도 진행되는 만큼 시민과 외국인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