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5060세대 겨냥 '프로에이징 강좌' 확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롯데백화점, 5060세대 겨냥 '프로에이징 강좌' 확대

비즈니스플러스 2025-02-24 09:02:26 신고

3줄요약
사진=롯데백화점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다음 달 2일 개강하는 롯데문화센터 봄학기 강좌에서 웰니스 관련 강좌를 지난해보다 20% 늘리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프로에이징은 노화를 인위적으로 막으려는 '안티에이징'과 달리, 자연스러운 노화를 받아들이면서 건강하고 진취적인 삶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의미한다.

지난해 롯데문화센터 전체 수강생 중 5060세대 구성비는 코로나 이전(2019년)보다 10%P 늘었다. 5060세대 수강생들 사이에서 피트니스와 같은 '웰니스(Well-being+Fitness)' 관련 강좌가 기존 노래 교실과 사교 댄스 강좌를 제치고 인기 1위에 등극했다.

주요 강좌로는 유명 재활 운동 전문가가 진행하는 '덕재쌤의 틀어진 체형을 바로잡고, 늙지 않는 비법'과 인플루언서 '제시언니'의 '바디핏 근력운동 저속노화편' 등이 있다.

건강한 식단을 완성해줄 제철 음식 만들기 강좌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또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 강좌도 개설한다. 지난해 롯데문화센터에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 강좌를 찾는 수강생 수는 전년 대비 160% 증가했다.

유명 제철 요리 전문 인플루언서 '제철음식연구소'의 '봄 제철 음식 만들기', 경운스님의 '슬로우 에이징 레시피' 등 일반 가정식부터 사찰음식, 키토제닉 식단까지 다양한 강좌를 선보인다.

자연스러운 노화 속 아름다움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뷰티 및 스타일링 강좌도 진행한다. 뷰티 분야에서는 항노화 전문의와 함께하는 '건강하게 나이드는 피부 관리법', '마스크팩 D.I.Y(직접 만들기)', '시니어 헤어 스타일링' 등 5060세대 맞춤형 강좌를 마련했다.

박상우 롯데백화점 영업전략부문장은 "기대수명이 120세를 바라보면서 프로에이징과 웰니스 관련 콘텐츠 수요가 지속해 증가할 것"이라며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문화센터 콘텐츠들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