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고품질 신선식품도 판다…‘프리미엄 프레시’ 론칭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쿠팡, 고품질 신선식품도 판다…‘프리미엄 프레시’ 론칭

이데일리 2025-02-24 08:55:46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쿠팡이 ‘프리미엄 프레시’라는 브랜드를 통해 프리미엄 신선식품군을 대폭 강화한다.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에 부는 프리미엄 신선식품 경쟁이 더 치열해질 전망이다.

사진=쿠팡


쿠팡 로켓프레시는 프리미엄 프레시를 론칭하고 과일·수산·채소·정육·계란·유제품 등 12개 카테고리에서 500여개 프리미엄 신선식품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과일·수산·채소의 경우 품질·크기 등 쿠팡이 정한 프리미엄 품질 기준을 충족한 상품에 프리미엄 프레시 라벨을 부착해 판매한다. 과일은 당도·품질·크기 등의 기준을, 수산물은 크기와 원산지 등을 기준으로 엄선했다.

정육 부문에서는 설로인, 본앤브레드, 우미학, 우미우 등 최고급 하이엔드 1++등급(투뿔) 한우 브랜드 제품을 선보인다. 계란은 자유방목 1번란 브랜드를 제공한다. 우유는 제주 성이시돌목장, 범산목장, 영준목장 등 전용 목장을 보유한 유기농 브랜드를 확대했다.

프리미엄 프레시 등 로켓프레시 서비스는 유료멤버십 ‘와우’ 회원들에게 제공된다. 주문 최소 금액은 1만 5000원이다. 이번 프리미엄 프레시 론칭으로 프리미엄 신선식품까지 선택지를 넓히게 됐다.

쿠팡은 산지 환경부터 생산 및 유통 과정까지 철저한 기준을 적용해 프리미엄 프레시를 관리한다.

프리미엄 프레시는 통상 마트에서 판매되는 ‘굿(Good)’ 등급과 비교적 품질이 뛰어난 ‘베러(Better)’ 등급을 넘어선 ‘베스트(Best)’ 등급의 상품만을 취급한다.

쿠팡 신선식품 브랜드매니저(BM)와 퀄리티매니저(QM)들은 최상의 상품을 확보하기 위해 전국의 주요 산지를 직접 방문, 재배 환경과 품질 관리 기준을 철저히 점검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프리미엄 프레시 사과가 있다. 실제 쿠팡 BM과 QM들이 산지를 20차례 이상 방문한 후, 30년 이상 사과를 재배해 온 영주 소백산 자락의 우수 농가에서 최상급 사과를 발굴했다. 이 사과는 14브릭스 이상의 고당도를 갖췄다.

프리미엄 프레시 제품은 상품화 과정에서 총 5단계 품질 검사를 거쳐 고객에게 전달된다. 패키지도 차별화해 기존 파란색 운송장을 녹색 프리미엄 프레시 운송장으로 변경해 한눈에 식별할 수 있도록 했다.

쿠팡 관계자는 “프리미엄 프레시는 단순한 신선식품이 아니라, 고객들에게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며 “엄격한 품질 관리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로켓프레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신선식품 시장에서 혁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