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지구관측 인공위성 전문기업 루미르 주식회사(이하 루미르)는 2월 20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본사를 둔 글로벌 엔지니어링 기업 Amidas Securitec과 선박 엔진 밸브용 솔레노이드 제품 첫 직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 했다. 이번 계약은 루미르의 솔레노이드 제품이 해외 시장에서 직접 인정 받은 첫 사례로, 이를 계기로 글로벌 수출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을 체결한 Amidas Securitec은 전 세계 23개 국, 47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에 석유·가스, 군사·보안, 친환경 해운, 등 다양한 산업에서 핵심 부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루미르의 솔레노이드를 다양한 산업 시장에 확산 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루미르의 솔레노이드는 친환경 고효율 선박 엔진 시스템의 핵심 부품으로, IMO(국제해사기구) 환경 규제 대응 및 연료 효율 극대화에 최적화된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특히, 능동형 연료제어 기술을 통해 연료 분사량을 정밀하게 조절함으로써 완전연소를 유도하고, 이를 통해 연비 절감 및 환경오염 저감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세계 최초로 IECEx 방폭 인증을 획득하여 조선·해양, 방산, 석유·가스 플랜트 등 고도의 신뢰성이 요구 되는 다양한 산업군에 활용 될 수 있다.
Amidas Securitec는 석유·가스 플랜트, 시멘트 공장, 전력 공급 장비, 중공업 분야에서도 턴키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향후 루미르의 솔레노이드 제품이 단순 선박 부품 공급을 넘어 산업 자동화와 방산, 에너지 설비 등으로 확대 될 가능성도 높다. 특히, UAE 및 중동 지역은 친환경 해운 및 군사·보안 장비 현대화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어, 루미르의 솔레노이드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루미르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루미르의 솔레노이드 기술이 글로벌 시장에서 공식적으로 인정 받았다는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며, "Amidas Securitec의 광범위한 글로벌 유통망을 활용해 해외 수출 물량을 지속 확대하고, 향후 추가적인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Copyright ⓒ 진실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