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OK→최근 폼 OK→가치 OK→최적 포지션은...’ 소식통이 진단한 ‘2024-25시즌’ 손흥민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리더십 OK→최근 폼 OK→가치 OK→최적 포지션은...’ 소식통이 진단한 ‘2024-25시즌’ 손흥민은?

인터풋볼 2025-02-23 16:30:00 신고

3줄요약
사진=투더레인앤백
사진=투더레인앤백

[인터풋볼] 김진혁 기자 = 한 토트넘 홋스퍼 소식통이 올 시즌 현재까지의 손흥민을 진단했다.

토트넘 소식을 전하는 ‘투더레인앤백’은 “2025년 2월 23일까지의 손흥민에 대한 통찰”이라는 제목의 한 게시글을 올렸다. 매체는 리더십 역할, 최근 폼, 유로파리그(UEL) 활약, 계약 업데이트, 포지션 토론의 항목으로 올 시즌의 손흥민을 진단했다.

가장 먼저 언급한 것은 리더십이다. 최근 들어 손흥민의 주장 자격에 대한 비판이 잦았다. 전 토트넘 출신 제이미 레드냅은 “나는 손흥민을 주장으로 보지 않는다. 그가 이끄는 걸 본 적이 없다. 힘들 때 무엇을 가져다주나? 경험이 많은 선수들에게 리드를 맡겨야 했는데 전혀 그러지 못했다. 오늘은 정말 끔찍했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매체는 손흥민의 리더십에 전혀 문제가 없다고 시사했다. 매체는 “토트넘 감독 엔제 포스테코글루는 손흥민의 주장직을 칭찬하며 팀의 모델로서 훈련과 준비에 대한 그의 높은 기준을 언급했다”라며 호평했다.

다음 항목은 최근 폼이다. 올 시즌 손흥민은 리그 23경기 6골 9도움을 올렸다. 지난 26라운드 입스위치 타운전에서 2도움을 올리며 대기록을 작성했다. 공식전 10골 10도움을 달성한 손흥민은 9시즌 연속 공격포인트 20개를 만들게 됐다. 이어 프리미어리그 역대 11번째 70-70 클럽에도 가입했다.

매체도 “손흥민은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21경기 6골 7도움(25라운드 기준)을 넣었으며, 약간의 하락을 보여줬지만 여전히 중요한 순간을 전달하고 있다”라고 봤다.

3번째는 UEL 활약이다. 현재 토트넘은 UEL 16강에 오른 상태다. 다음 달 네덜란드의 AZ 알크마르와 격돌한다. 손흥민도 UEL에서 3골을 기록하며 활약 중이다. 이에 “호펜하임 상대로 한 화려한 경기는 그의 세계적 수준의 자질을 보여줬고 그가 여전히 혼자서 게임을 돌릴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라고 치켜세웠다.

4번째는 계약 사항이다. 손흥민은 현재 토트넘과 2026년 6월까지 계약을 연장한 상태다. 하지만 최근 부진으로 매각설이 대두됐다. 사우디아라비아, 미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같은 구단들이 물망에 올랐다. 그러나 매체는 “토트넘은 1년 연장을 활성화하며 손흥민을 2026년까지 확보했다. 그의 장기적인 가치에 대한 신뢰를 나타낸다”라며 이적설을 일축했다.

마지막으로 포지션에 대한 항목이다. 앞서 여러 항목에서 호평 일색을 한 매체는 손흥민의 포지션에 대해서는 의문을 던졌다. 매체는 “손흥민이 중앙에서 활약할 수 있는지 아니면 2021-22시즌 보여준 역동적인 윙 플레이로 돌아갈 수 있는지 등 그의 최고의 역할에 대한 질문이 지속되고 있다”라고 내다봤다.

올 시즌 주로 좌측 윙어로 출전 중인 손흥민이다. 과거 전성기 시절보다 파괴력을 떨어졌다는 평이지만 분명 안정감만큼은 확실하다. 도미닉 솔란케의 부상 이탈로 2경기가량 최전방 공격수로도 출전한 손흥민이다. 그러나 이 경기에서 손흥민은 모두 부진하며 많은 비판을 받았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