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 리뷰] 사실상 리버풀 우승 확정? ‘루이스-스켈리 퇴장’ 아스널, 웨스트햄에 0-1 덜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PL 리뷰] 사실상 리버풀 우승 확정? ‘루이스-스켈리 퇴장’ 아스널, 웨스트햄에 0-1 덜미

인터풋볼 2025-02-23 06:15:00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 박윤서 기자 = 아스널이 패배했다. 리버풀이 웃고 있다.

아스널은 23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26라운드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에 0-1로 졌다. 이로써 아스널은 승점 53점으로 리버풀(승점 61점)에 8점 차로 뒤지게 됐다.

[선발 라인업]

아스널은 4-3-3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레안드로 트로사르, 미켈 메리노, 에단 은와네리, 허리는 데클란 라이스, 토마스 파티, 마르틴 외데고르가 나섰다. 포백은 리카르도 칼라피오리, 가브리엘, 윌리엄 살리바, 위리엔 팀버가 구성했고 골키퍼는 다비드 라야였다.

웨스트햄은 5-3-2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최전방에 모하메드 쿠두스, 재러드 보웬, 허리는 에드손 알바레즈, 제임스 워드-프라우즈, 토마스 수첵이었다. 파이브백은 올리버 스칼스, 아론 크레스웰, 막시밀리안 킬먼, 장 클레르 토디보, 아론 완-비사카였다. 골문은 알퐁스 아레올라가 지켰다.

[경기 내용]

웨스트햄이 포문을 열었다. 전반 17분 웨스트햄이 중원에서 볼을 따냈다. 보웬이 내달렸고 쿠두스가 우측에서 볼을 잡은 뒤 뒤쪽에 있던 워드-프라우즈에게 내줬다. 워드-프라우즈의 크로스가 중앙에 있던 수첵 머리에 맞았는데 높게 떴다.

아스널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전반 21분 우측에서 은와네리가 크로스를 올려줬다. 볼이 계속 튀었고, 중앙에서 외데고르와 메리노가 패스를 주고 받다 뒤쪽의 칼라피오리에게 향했다. 칼라피오리의 슈팅은 골키퍼 품에 안겼다.

웨스트햄이 앞서갔다. 전반 44분 웨스트햄이 역습을 나섰다. 우측에서 완-비사카가 드리블했고 크로스를 올려줬는데 중앙으로 보웬이 쇄도하여 마무리했다. 웨스트햄이 1-0으로 앞서갔고 그렇게 전반전이 종료됐다.

후반전이 시작됐다. 웨스트햄이 달아날 기회를 놓쳤다. 후반 10분 좌측에서 볼을 따냈고 크로스가 올라왔는데 보웬이 처리하지 못했다. 몸을 날려보았으나 짧았다.

아스널도 아쉬움을 삼켰다. 후반 17분 좌측에서 트로사르가 볼을 잡고 니어 포스트로 때렸는데 아레올라 골키퍼가 막았다.

아스널이 대형 악재를 맞았다. 후반 25분 루이스-스켈리가 중앙에서 볼을 뺏겼는데 무리하게 저지하다가 경고를 받았다. 웨스트햄 선수들의 항의가 이어졌고 VAR 판독이 진행됐다. 그 결과 루이스-스켈리는 레드 카드를 받아 그라운드를 떠났다.

아스널이 땅을 쳤다. 후반 39분 중앙에서 프리킥 찬스를 잡았다. 수비벽 맞고 튄 볼을 외데고르가 우측에 있던 가브리엘에게 내줬다. 가브리엘의 슈팅이 높게 떴다. 이후 아스널은 만회하지 못했고 웨스트햄의 1-0 승리로 종료됐다.

[경기 결과]

아스널(0) : -

웨스트햄 유나이티드(1) : 재러드 보웬(전반 44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